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2년 9월 조형특별활동(다/코-만2세)
2002-10-29
| 조 형 | |
9월 1째주 9/2 ~ 9/6 | 활 동 명 | ◈ ????□ 도형 붙이기 |
목 표 | * 도형의 모양을 알 수 있고, 크기 개념을 익힐 수 있다. ??가장 작다, 가장 크다 | |
활동 방법 | - 색종이를 ????□모양으로 크기가 다르게 준비한다. - 큰 색종이부터 점점 작은 순서대로 색종이를 붙여 꾸민다. | |
9월 2째주 9/9 ~ 9/13 | 활 동 명 | ◈ 트럭 만들기 |
목 표 | * 가위질을 하여 트럭모양을 만들고, 트럭 모양을 이해하여 꾸밀 수 있다. | |
활동 방법 | - 색종이의 선을 따라 오려 트럭모양으로 만든다. - 트럭모양을 스케치북에 붙여 바퀴를 그리고, 스팽글로 붙이거나 그림을 그려 표현한다. | |
9월 3째주 9/16 ~ 9/20 | 활 동 명 | ◈ 제기 만들기 |
목 표 | * 습자지의 질감을 느끼고 결을 따라 알맞은 간격으로 찢을 수 있다. | |
활동 방법 | - 자지를 4~5장 겹쳐서 1번 찢어주면 그 크기에서 반을 찢고, 알맞은 간격이 될 때까지 반으로 찢는다. - 찢은 습자지와 비닐을 합쳐 동전을 가운데에 넣고 고무줄로 묶는다. | |
9월 4째주 9/23 ~ 9/27 | 활동명 | ◈ 배 꾸미기 |
목 표 | * 배의 모양과 역할을 이해하고 배 모양 종이에 여러 가지 재료로 꾸밀 수 있다. | |
활동 방법 | - 배 모양 종이에 여러 가지 재료를 이용하여 배처럼 꾸며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