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7월 미술특별활동(만2세-다람쥐,코끼리)
2003-10-14
1 주 | 활동명 | 과일 부채 만들기 |
활동목표 | 여러 과일의 이름 및 특징을 알고 소근육의 협응력을 발달한다. | |
활동방법 | (준비물)요플레 숟가락, 본드, 색연필, 두꺼운 종이에 그린 과일모양 ①자유선택활동시 과일카드를 가지고 이름 맞추기 및 맛, 색에 대해 알아본다. ②조형시간에 자유선택활동시 여러과일을 생각하게 한다. ③제시한 과일 그림에 색칠한다. ④색칠이 다 끝난 원아는 과일 모양에 밑에 요플레 숟가락을 양면으로 붙여준다. ⑤완성이 되면 서로 부채 부치기를 한다. |
2 주 | 활동명 | 종이 찢어 냉면 만들기 |
활동목표 | 상상력과 창의적인 표현능력을 기른다. | |
활동방법 | (준비물)잡지책, 그릇모양을 그린 종이, 풀 ①교사가 제시한 잡지종이를 교사와 함께 길게 가늘게 찢어 본다. ②교사는 원아들이 즐겁게 찢을 수 있게 언어적 촉진을 해준다.(예-비가와요 등...) ③길게 가늘게 찢은 종이를 종이 그릇 위에 하나씩 풀로 붙인다. ④그릇 모양의 종이 위에 길게 찢은 종이에 붙여 냉면이 완성되면 서로 원아끼리 작품을 감상한다. ⑤사후 활동으로 냉면 삶기를 하여 냉면의 특징에 대해 알아본다. |
3주 | 활동명 | 풀그림 |
활동목표 | 창의적 표현 능력을 기른다. | |
활동방법 | (준비물)물풀, 전지 ①1-2개 의 물감을 이용하여 색 풀을 만든다. ②원아를 2팀으로 나누어서 활동한다. ③바깥놀이터에서 수영을 한 후, 전지위에 색 풀을 이용 하여 마음껏 움직여 무늬를 만들어본다. ④무늬가 나온 것에 대해 원아와 이야기 나눈다. ⑤완성된 것을 말려 여름 환경판에 구성을 하여 작품을 전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