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8월 미술특별활동(만2세-다람쥐,코끼리)
2003-10-14
2주 | 활동명 | CD마블링 |
활동목표 | 새로운 자료에 경험한다. 활동과정에서 호기심을 갖는다. | |
활동방법 | (준비물)마블링 물감, 식용유, 공CD, 물, 집게, 큰접시 ①가정에서 안쓰는 CD를 가져와서 탐색한다. ②마블링 물감 또는 교사와 함께 만든 (물감+식용유)를 탐색한다. ③공CD를 마블링 물감에 타 놓은 용구에 살짝 넣었다 뺀다. ④공CD겉면에 표현된 그림을 관찰한 뒤 신문지 또는 종이를 깔고 잘 말린다. ⑤완성되면 원아에게 제시하며 감상한다. |
3주 | 활동명 | 색종이로 자동차 꾸미기(공동작품) |
활동목표 | 좋아하는 자동차를 마음껏 꾸미면서 자신감을 갖는다. | |
활동방법 | (준비물)전지, 풀, 색종이 ①자동차에 관련된 노래를 부른 뒤, 자동차 책을 제시하며 이야기 나눈다. ②전치 크기의 종이에 자동차를 그린다. ③원아를 두팀으로 나눈다. ④색종이를 찢어 붙이거나 또는 정사각형으로 잘라 놓은 종이를 풀을 이용하여 붙인다. ⑤완성된 커다란 자동차를 교실 벽면에 전시한다. |
4주 | 활동명 | 밀가루 반죽 오리기 |
활동목표 | 정서적 만족을 갖을 수 있다. 안정되게 손과 팔을 쓴다. | |
활동방법 | (준비물)밀가루3컵, 소금 약간, 물1컵, 식용유큰술, 식용색소, 가위 ①물에 소금과 식용유, 식용색소를 넣고 잘 푼 다음 밀가루에 조금 씩 부어가며 영아와 밀가루 반죽을 만들어 본다. ②교사는 밀가루 반죽을 적당량 떼어내어 원아에게 나누어준다. ③가위에 밀가루 반죽을 잘라 보게 한다. ④잘라진 반죽 모양을 가지고 영아와 이야기 나눈다(뱀, 자동차) ⑤활동이 끝나면 원아와 함께 뒷정리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