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9월 미술특별활동(만2세-다람쥐,코끼리)

2003-10-14

view :287

1주

활동명

 요술연필

활동목표

 창의적인 표현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활동방법

 (준비물)흰도화지, 물이 묻으면칠해지는 색연필

        종이타월, 물이 든 컵, 붓

①종이타월 위에 흰 도화지를 깐다. 타원을 깔면 물이 떨어진 것을    흡수하면 종이와 책상이 깨끗해진다.

②색연필을 물에 담근다.

③연필로 그린다.

④그리기 전에 색연필을 물에 담가서 몇 가지 색을 사용한다.

⑤자유롭게 선을 긋거나 여러색으로 그림을 그린다.

⑥완성된 그림위에 물을 묻힌 붓으로 왔다, 갔다 칠한다.

%주의% 연필심이 물에 녹으므로 연필을 물에 담가두지 않는다.

 

2주

활동명

 색종이로 버스, 트럭 꾸미기

활동목표

 여러 가지 교통기관의 특징에 대해 알 수 있다.

활동방법

 (준비물)색종이, 풀, 스케치북

①자유선택시간에 교통기관과 관련된 활동 및 노래를 불러본다.

②모형 트럭, 버스를 탐색한다.

③활동에 필요한 색종이, 풀, 흰색도화지등을 소개하면서

   교통기관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④흰색도화지를 가로 반을 접고 다시 3/1접에서 꺽어 접어준다.

⑤트럭모양이 나온 종이위에 검정색 동그라미종이를 풀을 이용하여    붙여본다.

*버스는 버스복사물을 필기도구를 이용하여 꾸민후, 동그라미로   바퀴를 꾸민다.

 

3주

활동명

 비행기 만들기(접기)

활동목표

 눈과 손의 협응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다.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활동방법

 (준비물)색도화지

①원아들이 인지한 비행기노래를 불러본다.

②바깥놀이터에서 활동하며 비행기를 보면서 이야기 나눈다.

③시청각 자료등을 이용하여 비행기의 특징에 대해 알아본다.

④교사가 제시한 종이를 교사의 언어적 지시에 따라 개별적으로

   접기를 지도한다.

⑤완성된 비행기를 가지고 천호 공원에 가서 마음껏 날려본다.

   (멀리 날려보기, 높이 날려보기)

 

4주

활동명

 신호등 만들기

활동목표

 교통규칙에 대해 알 수 있다.

활동방법

 (준비물)빨, 초, 노란색 색종이, 검은 색종이, 풀

①신호등노래를 불러본다.

②코끼리반 원아들과 신호등이 있는 길, 신호등이 없는 길을 건너

   보면서 이야기 나누어 본다.

③신호등 그림이 있는 복사물을 제시한다.

④색종이를 동그랗게 오려 해당되는 빨간색, 노란색, 초록색 신호에    붙여본다.

⑤완성되면 들고 신호등노래를 불러본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