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9월 미술특별활동(만2세-다람쥐,코끼리)
2003-10-14
1주 | 활동명 | 요술연필 |
활동목표 | 창의적인 표현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 |
활동방법 | (준비물)흰도화지, 물이 묻으면칠해지는 색연필 종이타월, 물이 든 컵, 붓 ①종이타월 위에 흰 도화지를 깐다. 타원을 깔면 물이 떨어진 것을 흡수하면 종이와 책상이 깨끗해진다. ②색연필을 물에 담근다. ③연필로 그린다. ④그리기 전에 색연필을 물에 담가서 몇 가지 색을 사용한다. ⑤자유롭게 선을 긋거나 여러색으로 그림을 그린다. ⑥완성된 그림위에 물을 묻힌 붓으로 왔다, 갔다 칠한다. %주의% 연필심이 물에 녹으므로 연필을 물에 담가두지 않는다. |
2주 | 활동명 | 색종이로 버스, 트럭 꾸미기 |
활동목표 | 여러 가지 교통기관의 특징에 대해 알 수 있다. | |
활동방법 | (준비물)색종이, 풀, 스케치북 ①자유선택시간에 교통기관과 관련된 활동 및 노래를 불러본다. ②모형 트럭, 버스를 탐색한다. ③활동에 필요한 색종이, 풀, 흰색도화지등을 소개하면서 교통기관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④흰색도화지를 가로 반을 접고 다시 3/1접에서 꺽어 접어준다. ⑤트럭모양이 나온 종이위에 검정색 동그라미종이를 풀을 이용하여 붙여본다. *버스는 버스복사물을 필기도구를 이용하여 꾸민후, 동그라미로 바퀴를 꾸민다. |
3주 | 활동명 | 비행기 만들기(접기) |
활동목표 | 눈과 손의 협응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다.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 |
활동방법 | (준비물)색도화지 ①원아들이 인지한 비행기노래를 불러본다. ②바깥놀이터에서 활동하며 비행기를 보면서 이야기 나눈다. ③시청각 자료등을 이용하여 비행기의 특징에 대해 알아본다. ④교사가 제시한 종이를 교사의 언어적 지시에 따라 개별적으로 접기를 지도한다. ⑤완성된 비행기를 가지고 천호 공원에 가서 마음껏 날려본다. (멀리 날려보기, 높이 날려보기) |
4주 | 활동명 | 신호등 만들기 |
활동목표 | 교통규칙에 대해 알 수 있다. | |
활동방법 | (준비물)빨, 초, 노란색 색종이, 검은 색종이, 풀 ①신호등노래를 불러본다. ②코끼리반 원아들과 신호등이 있는 길, 신호등이 없는 길을 건너 보면서 이야기 나누어 본다. ③신호등 그림이 있는 복사물을 제시한다. ④색종이를 동그랗게 오려 해당되는 빨간색, 노란색, 초록색 신호에 붙여본다. ⑤완성되면 들고 신호등노래를 불러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