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4월 미술 특별활동 계획안(만4세-세종대왕반)
2004-05-06
4월 미술활동 계획안
강사 : 오지연 (016-358-6201)
| 활동명 | 활동방법 | 기대효과 | 준비물 |
1주 | 색 알아맞히기 자장면을 그릇에 담아 보아요 | 여러 색의 이름을 알아보고, 인지하기 쉽도록 반복학습을 한다. 그림 그리는 행위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엉망진창 그림을 주제화 시켜준다. | 기본색을 익히며, 자신 있게 표현해보자. | 스케치북 크레파스 |
2주 | 내 동생 궁뎅이와 뾰죽이 삐죽이 놀이 | 점과 선들을 의인화시켜서 재미있는 놀이로 변화하여 여러 가지 선들을 연습한다. | 점과 선을 이해하며 여러 가지 선들을 경험해보자 | 스케치북 크레파스 |
3주 | 풍선 | 점을 먼저 찍고, 선을 이어 그려주면, 면이 완성되어 우리들이 좋아하는 풍선이 완성이 되어요. | 점, 선, 면을 이용하여, 그림을 완성한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4주 | 귀여운 너 | 모델을 보고 귀여운 눈, 멋진 코와 입을 보고 그려주어, 사람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자. | 인물을 구체적으로 묘사하는 표현법을 익힌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 명제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미술교육은 미술의 본질과 교육의 본질이 만나면서 이루어진다. 미술의 본질은 미적 체험에 있는데 이는 체험의 주체인 자아가 체험의 대상인 객체를 만나면서 이루어지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저는, 미술을 미적 체험을 통해 대상이 가지는 존재의 아름다움을 각성하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미술작업을 통해서 우리의 아이들이 미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바랍니다. - 오지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