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미술특별활동 만2세반 (다람쥐/코끼리반)
2004-05-17
| 조 형 | |
4월 1째주 4/6 ~ 4/10 | 활 동 명 | ◈ 모루도장 찍기 |
목 표 | * 안정되게 팔과 손을 쓸 수 있다. * 찍은 모양을 통하여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야쿠르트병 밑면에 모루로 꽃모양을 붙인다. - 물감의 농도를 짙게 타 놓는다. - 스케치붘에 크레파스로 나뭇가지를 그린다. - 원하는 색의 물감을 선택하여 야쿠르트병의 모루를 적신다. - 그려진 나뭇가지에 자유롭게 찍는다 | |
4월 2째주 4/12 ~ 4/17 | 활 동 명 | ◈ 불어펜 불기 |
목 표 | * 재료의 특성을 이해한다. * 부는 힘을 기르며 성취감을 느낀다. | |
활 동 방 법 | - 불어펜을 불어보고 방법을 익힌다. - 준비된 칫솔모양의 판을 스케치붘에 대고 원하는 색깔의 불어펜을 분다. - 칫솔모양의 판을 떼어내고 불어펜 그림을 감상한다. | |
4월 3째주 4/19 ~ 4/24 | 활 동 명 | ◈ 음식상 차리기 |
목 표 | * 다양한 음식이 있음을 알 수 있다. * 가위사용과 풀의 사용을 적절히 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책에서 다양한 음식의 이름과 모양을 본다. - 좋아하는 음식을 이야기 해보며 도움받아 오린다. - 스케치북의 식탁모양 밑그림에 음식을 붙이고 식탁을 완성한다. | |
4월 4째주 4/26 ~ 5/1 | 활 동 명 | ◈ 동물원 꾸미기 |
목 표 | * 동물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 동물의 특징에 대해 알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인쇄된 동물그림을 색칠한다. - 도움받아 동물그림을 오린다. - 울타리가 그려진 스케치붘에 붙여 꾸민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