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미술특별활동안 -만 2세- (다람쥐/코끼리반)
2004-06-03
| 조 형 | |
5월 1째주 5/3 ~ 5/7 | 활 동 명 | ◈ 카네이션 만들기 |
목 표 | * 부모님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다. * 풀칠할 곳을 찾아 바르게 붙여 카네이션을 만들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활동방법을 이야기 해 준다. - 색종이 꽂잎 3장을 겹쳐서 풀로 붙인다. - 가운데 꽃심에 스티커를 붙인다. - "엄마. 아빠 사랑해요" 글씨가 적힌 띠를 붙여 완성한다. | |
5월 2째주 5/10 ~ 5/14 | 활 동 명 | ◈ 분필그림 그리기 |
목 표 | * 재료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다. * 자유롭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물에 적신 분필로 그림을 그리면 처음에는 옅게 그려졌다가 점점 지나면 진하게 되는 것을 관찰한다. - 자유롭게 그리고 싶은 그림을 그린다. | |
5월 3째주 5/17 ~ 5/21 | 활 동 명 | ◈ 마라카스 만들기 |
목 표 | * 마라카스를 만들어 즐겁게 연주할 수 있다. * 콩이 들어갈 때의 소리를 탐색할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음료수 병에 콩을 넣는다. - 모양 시트지를 사용하여 병을 예쁘게 꾸민다. - 완성된 마라카스를 가지고 음악을 들으며 즐겁게 연주한다. | |
5월 4째주 5/24 ~ 5/28 | 활동명 | ◈ 색종이 찢어 붙이기 |
목 표 | * 색종이를 찢어 자유롭게 붙일 수 있다. * 색종이를 찢으면서 소근육 발달을 돕는다. | |
활동방법 | - 색종이를 자유롭게 조그만 크기로 찢는다. - 다양한 그림에 색종이를 풀칠하여 붙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