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6월 미술특별활동 -다람쥐.코끼리-

2004-07-26

view :186

      

 

조    형

6월

1째주

5/31

   ~

6/4

◈ 돔물 막대 인형

*내가 좋아하는 동물을 선택할 수 있다.

*동물 막대 인형을 사용하여 동물 흉내내기 놀이를 할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동물 그림을 선택하여 색연필로 예쁘게 색칠한다.

-뒷면에 나무 젓가락이나 빨대를 연결하여 막대인형을 만든다.

-만든 막대인형으로 친구들과 동물 역할극을 하며 놀이한다.

6월

2째주

6/7

~

6/11

◈ 비닐 물고기

*비닐의 투명한 성질을 알고 물고기를 꾸밀 수 있다.

-비닐이 투명하여 속이 다 보임을 이야기나눈다.          

-여러가지 재료를 제시하고 선택하여 물고기 속을 꾸미고 모빌을 만든다.

6월

3째주

6/14

~

6/18

◈ 동물모양 OHP에 색칠하기

*OHP용지의 투명한 성질을 알 수 있다.

*여러가지 색깔의 매직을 사용하여 색칠할 수 있다.

-OHP용지의 특징을 알아본다.

-내가 좋아하는 동물을 선택하여 매직으로 예쁘게 색칠해본다.

6월

4째주

6/21

~

6/25

활동명

◈ 데칼코마니

*반으로 접어서 누르면 양면이 같은 무늬가 생김을 알 수 있다.

*물감을 손으로 눌러서 짜면서 소근육 발달을 돕는다.

활동방법

-나비모양의 종이를 반으로 접고 반만 여러 가지 색깔의 물감을 짠다.

-반으로 접어 누른 후 다시 펴서 양면이 같은 무늬가 생김을 관찰한다.

6월

5째주

6/28

~

7/2

◈ 동물 오뚜기

*오뚜기의 성질에 대해 안다.

*내가 좋아하는 동물을 선택할 수 있다.           

_내가 좋아하는 동물 그림을 선택하여 색연필로 색칠한다.

-원모양의 두꺼운 종이를 반으로 접어서 양끝에 동물 그림을 붙인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