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9월 미술특별활동 만 2세 (다람쥐, 코끼리반)

2004-10-22

view :238

 

조    형

9월

1째주

 

8/30

-9/3

◈ 내 얼굴 꾸미기

* 나의 눈, 코, 입 모양을 관찰하면서 내 얼굴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 활동방법을 이야기 해 준다.

- 잡지에서 오려온 눈, 코, 입 모양을 위치에 맞게 얼굴 모양에 풀로 붙인다.

- 완성된 얼굴을 보며 어떤 표정인지 이야기 나눈다.

9월

2째주

9/6

-9/10

◈ 마블링-매니큐어 컵 만들기

* 재료의 특성에 대해 알 수 있다.

- 여러 가지 색깔의 매니큐어를 물에 떨어뜨려 나타나는 변화를 관찰한다.

- 도화지에 먼저 찍어보고 어떻게 찍혔는지 이야기나눈다.

- 하얀플라스틱 컵에 찍어낸다.

9월

3째주

9/13

-9/17

◈실 그림

* 재료의 특성에 대해 알 수 있다.

* 양면이 동일한 모양으로 찍혀 나오는 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얻는다.

- 빨강, 파랑, 노랑, 초록등의 물감을 접시에 풀어놓는다.

- 명주실을 30CM정도 잘라서 색깔마다 한 개씩 물감을 적신다.

- 도화지를 반으로 접어서 한쪽면에 여러색깔의 물감이 묻힌 실을 자유로운 모양으로 놓고 반을 접은 뒤에 영아가 표면을 문지른다.

- 종이를 펴서 찍혀나오는 모양을 보고 이야기나눈다.

9월

4.5째주

9/20

-10/1

활동명

◈고깔 만들기

* 우리나라 명절 추석에 대해 알 수 d있다.

* 추석에 하는 놀이에 대해 알 수 있다.

활동방법

- 도화지를 고깔모양으로 말아서 준비한다.

- 여러 가지 색깔의 습자지를 구겨서 풀로 고깔에 붙이며 꾸민다.

- 끈을 달아주고 써보며 손을 잡고 강강술래를 해본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