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9월 미술특별활동 만 2세 (다람쥐, 코끼리반)
2004-10-22
| 조 형 | |
9월 1째주
8/30 -9/3 | 활 동 명 | ◈ 내 얼굴 꾸미기 |
* 나의 눈, 코, 입 모양을 관찰하면서 내 얼굴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 ||
목 표 | ||
활 동 방 법 | - 활동방법을 이야기 해 준다. - 잡지에서 오려온 눈, 코, 입 모양을 위치에 맞게 얼굴 모양에 풀로 붙인다. - 완성된 얼굴을 보며 어떤 표정인지 이야기 나눈다. | |
9월 2째주 9/6 -9/10 | 활 동 명 | ◈ 마블링-매니큐어 컵 만들기 |
목 표 | * 재료의 특성에 대해 알 수 있다. | |
- 여러 가지 색깔의 매니큐어를 물에 떨어뜨려 나타나는 변화를 관찰한다. - 도화지에 먼저 찍어보고 어떻게 찍혔는지 이야기나눈다. - 하얀플라스틱 컵에 찍어낸다. | ||
활 동 방 법 | ||
9월 3째주 9/13 -9/17 | 활 동 명 | ◈실 그림 |
목 표 | * 재료의 특성에 대해 알 수 있다. * 양면이 동일한 모양으로 찍혀 나오는 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얻는다. | |
활 동 방 법 | - 빨강, 파랑, 노랑, 초록등의 물감을 접시에 풀어놓는다. - 명주실을 30CM정도 잘라서 색깔마다 한 개씩 물감을 적신다. - 도화지를 반으로 접어서 한쪽면에 여러색깔의 물감이 묻힌 실을 자유로운 모양으로 놓고 반을 접은 뒤에 영아가 표면을 문지른다. - 종이를 펴서 찍혀나오는 모양을 보고 이야기나눈다. | |
9월 4.5째주 9/20 -10/1 | 활동명 | ◈고깔 만들기 |
목 표 | * 우리나라 명절 추석에 대해 알 수 d있다. * 추석에 하는 놀이에 대해 알 수 있다. | |
활동방법 | - 도화지를 고깔모양으로 말아서 준비한다. - 여러 가지 색깔의 습자지를 구겨서 풀로 고깔에 붙이며 꾸민다. - 끈을 달아주고 써보며 손을 잡고 강강술래를 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