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미술 특별활동 공개수업 계획안 및 평가서(세종대왕반)

2004-10-27

view :379
미술 /뮤지컬 영어 특별활동 공개수업 계획안

 

제목

공개수업을 통한 특별활동 프로그램에 평가(세종대왕반)

목표

* 공개 수업을 통해 특별활동으로 원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함을 직접      느껴 볼 수 있다.

* 특별활동을 하면서 우리 원아들이 어떻게 참여하며, 함께 즐기는지      부모가 직접 참여하여 이해할 수 있다.

일시

2004년  9월 17일(금) 오후 5시40분 ~ 7시 20분까지

활동명

1. 뮤지컬 영어

   (그동안 활동했던 내용 반복 학습-동작과 영어표현력)

2. 미술 활동 (예뻐지는 우리 엄마)

  * 그리기 수업 진행

방법

* 세종대왕반 물시계팀과 해시계팀이 45분간씩 바꿔가며 활동 한다

* 각 활동은 원아들이 실제로 진행하는 것을 그대로 참여한다.

* 참석 하신 부모님들은 원아들 뒤에 앉아 함께 참여하시거나, 지켜       보신다.

* 각 활동 시작 전 각 강사들은 간단한 활동 소개와 개인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 활동을 마치고 간단하게 평가시간(질문)을 갖는다. (평가표 작성)

활동장소

시간

1.뮤지컬 영어 - 강당

-> 5시40분~6시30분까지(물시계)

-> 6시30분~7시20분까지(해시계)

준비물 : 없음

2. 미술활동 - 2층 물시계팀 교실

-> 5시40분~6시30분까지(해시계)

-> 6시30분~7시20분까지(물시계)

준비물 : 크레파스, 스케치북

*이동하는 시간과 평가 갖는 시간을 포함

기타

* 늦은 시간까지 원에서 있어야 하는 관계로 저녁식사가 간단하게 제공

  (오후4시 30분에 볶음밥과 과일 --> 오후 간식은 먹지 않음)

* 미술활동을 할 때는 낮은 책상에 원아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책상

   셋팅을 하고, 부모님들은 뒤에 의자에 앉아 참관하실 수 있도록 교실     배치를 한다.

*이동 할 때는 원아가 먼저 이동하고 부모가 따라서 이동 한다

 


2004년 세종대왕반 특별활동 공개 수업 부모님 총 평가

  2004년 9월 16일(금) 오후 5시40분 ~ 오후 7시 20분까지 (45분씩 2Time)

참여인원

  * 물시계팀 원아 31명의 부모님 // * 해시계팀 원아 34명의 부모님

 

* 뮤지컬영어 

* 대체적으로 모든 부모님들께서 만족해하시고, 즐거워하심 

* 분위기가 좋고 재미있어하심 

* 활동 중심(역할극)이라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는 것 같다. 

* 음악과 춤(율동)이 적절히 배합되어 있어 흥미를 더 자극할 수 있었던 같다. 

 

* 미술 

* 대체적으로 모든 부모님들께서 만족해하셨습니다. 

* 선생님의 표정과 목소리가 씩씩해서 아이들이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 같다. 

* 다양한 시각으로 그림을 그리게 유도하시는 것 같아서 좋았다. 

 

 

* 뮤지컬영어 

* 오늘의 key point를 (핵심단어)를 알려주었으면 좋겠다. 

* 집에서 듣는 테잎과 수업 내용의 테잎이 다른 것 같다 

   (수업 중에 하는 것 모두 담겨 있었으면 좋겠다.) 

* 소극적인 아이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기회를 주었으면 좋겠다. 

  (발표와 관심이 골고루 되었으면 한다.) 

* 개개인 아이와 눈을 마주치는 시간도 있었으면 좋겠다. 

 

* 미술 

* 미술 진행 과정 중 아이들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확인이 있으면서, 진도가  

  나갔으면 좋겠다. (그리는 중간 중간 원아들을 순회 관찰) 

* 그림을 그리기 전에 사물(가능한 실물, 사진)을 관찰할 수 있는 시간을  

  주었으면 좋겠다.(충분히  경험을 나눈 후) 

* 아이들에게 질문을 많이 해 주셨으면 합니다. 

* 적당한 언어(바른 언어)와 적당한 말 속도로 말씀 하였으면 좋겠다. 

* 선생님이 그림을 그릴 때 진하게 강조 했으면(같은 재질)좋겠다. 

* 많은 아이들 속에서 선생님 혼자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점이 있습니다. 

 

기타

의견

* 공개수업을 2시간 연속으로 하기에 부담스러웠다.

* 만들기 활동과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활동이 되었으면 더욱 좋겠다.

* 이름을 불러주며 칭찬해주니, 자신감도 생길 것 같고, 칭찬 많이 해주었으면 좋겠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