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10월 미술특별활동계획안(만2세-다람쥐,코끼리반)
2004-12-02
| 조 형 | |
10월 1째주 9/30 ~ 10/4 | 활 동 명 | ◈ 단풍잎 스크래치 |
목 표 | * 스크래치 표현 방법을 알 수 있다. *단풍잎의 생김새를 알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공원 산책을 하면서 단풍잎을 주워서 온다. -얇은 종이 아래 단풍잎을 놓고 색연필로 그 위를 색칠하여 모양을 배껴낸다. -배껴 낸 그림과 단풍잎 실물을 비교하여 관찰한다. | |
10월 2째주 10/7 ~ 10/11 | 활 동 명 | ◈ 의사 모자 만들기 |
목 표 | * 병원과 의사의 역할을 알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두꺼운 도화지를 길게 자르고 그 위에 원아들이 색연필, 크레 파스 등으로 꾸민다. -원모양의 두꺼운 도화지를 호일 로 싸고 꾸며놓은 두꺼운 도화지 위에 붙인다. -완성된 의사모자를 쓰고 역할놀이를 한다. | |
10월 3째주 10/14 ~ 10/18 | 활 동 명 | ◈ 저금통 만들기 |
목 표 | * 저금통의 용도를 알 수 있다. * 저금통에 동전을 넣음으로써 눈과 손의 협응력을 가를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교사는 미리 200ml우유곽을 시트지로 싸고 윗부분에 구멍을 뚷어놓는다. - 원아는 우유곽에 여러 가지 색깔과 모양의 스티커와 시트지를 붙여 꾸민다. - 완성된 저금통에 동전을 넣어본다. | |
10월 4째주 10/21 ~ 10/25 | 활동명 | ◈ 동전, 지폐 만들기 |
목 표 | * 스크래치의 방법을 알고 동전의 모양을 본뜰 수 있다. | |
활동방법 | - 동전과 지폐의 실물을 통해 모양을 관찰한다. - 동전 위에 종이를 대고 색연필로 색칠하는 스크래치를 통해 동전의 모양을 종이에 베껴낸다. - 종이와 동전의 실물을 비교하여 이야기 나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