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3월 4월 미술활동 계획안(만4세-세종대왕반)

2005-04-12

view :232

2005년 4월 곡교 어린이 집 세종대왕반  - 미술

  3월   교육 주제 : 나는 누구일까요?

        교육 목표 : 나의 특징과 나를 소개 할 수 있다.

3월

제  목

학 습 목 표

학 습 활 동

준 비 물

4주

나의 얼굴 그리기

내 얼굴의 특징을 살려 표현 할 수 있다.

1.내가 좋아하는 색은 무엇일까요?

2.얼굴색을 먼저 칠해요.

3.눈,코,입은 나중에 그려야 번지지 않아요.

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스케치북

크레파스

5주

나와 가족 - 표정이 달라요

일상에서의 기억에 남거나 감동적인 얼굴 표정을 생각하여 그림으로 표현 할 수 있다.

1.아빠,엄마,나의 얼굴, 신체의 특징은 뭘까?

2.아빠,엄마의 하루 중 가장 인상적인 것은?

3.아빠,엄마의 어떤 모습을 그리고 싶은가?

4.어떤 모습을 표현하고 있는지 함께 감상.

스케치북

크레파스


4월   교육 주제 : 봄이 왔어요.

      교육 목표 : 봄의 특징과 느낌에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다.

4월

제  목

학 습 목 표

학 습 활 동

준 비 물

1주

봄은 어떤 색일까?

(거미줄 그려 봄색을 그려봅시다)

계절에 맞는 색의 특징과 아름다움을 스스로 발견하고 색의 느낌을 이야기 할 수 있다.

칸칸을 채워가며 인내심을기를 수 있다.

1.봄에 먹을수 있는 과일은 어떤 것이있나?

봄에 피는 꽃은 어떤 색깔을 지니고 있을까?

2.거미줄을 그리기.

3.새록새록 연한잎이 돋아나는 봄의 느낌은 어떠한 한가요?

4.계절의 특징과 경험을 어울리게 표현하였나 함께 감상하기.

스케치북

크레파스

물감.붓

파렛트,물통

2주

달려봐 토끼야~

(단순화된 연)

감정을 이입하여 토끼가 달리기를 할 때의 느낌과 표정을 살려서 표현 할 수 있다.

1.토끼얼굴의 특징을 이야기 하고 얼굴형태를 색도화지에 그려 오리기

2.토끼가 달리기를 할 때 느낌이 어떨까 생각하고 토끼의 얼굴 표정을 색종이에 그려 오려 얼굴형태에 붙이기.

3.토끼 몸통의 형태를 오린다음 얼굴과 이어주기.

4.바람을 타고 움직이는 토끼를 함 봅시다~

색도화지

나무젓가락

색종이,실

풀,가위

테이프

3주

봄에 피는 꽃과

꽃을 찾는 친구는..

꽃의 독특한 모양과 색을 발견하여 그림으로표현할 수 있다.

 암술과 수술, 꽃마다다른 특징을 알 수

있고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다.

1.지금까지 보아왔던 봄꽃에 대해 이야기하기

2.꽃이 먼지 피고 잎이나는 꽃과 잎이 먼저나고 꽃이 피는 꽃사진을 보기.

3.관찰한 꽃의 색,형태,꽃잎등을 찾아 표현

4.꽃에 앉아있는 친구는 누가있을까 생각하고

표현 하기.

스케치북

크레파스

4주

봄소풍 가는 자동차

폐품을 활용하여 장난감을 만들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움직이는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1.재활용품을 활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2.상자에 색종이를 붙이고 창문, 또는 자신이 그리고 싶은 문양을 오려서 꾸며준다.

3.작은빨대와 큰빨대를 이용하여 바퀴 모터를 만들어준다.

4.바퀴를 붙여 자동차를 움직여 본다.

우유팩또는작은 상자

큰빨대

작은빨대

색종이

가위,풀

테이프

* 조형 활동을 하기 전에는 먼저 만들어질 내용에 대하여 미리 디자인(스케치)하는 활동이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이들의 완성된 기쁨을 만끽하기 위하여 부족한 시간이므로 스케치 활동은 제외하였습니다.

* 4월 4주 봄소풍 가는 자동차에 필요한 우유팩을 하나씩 보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