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6월 세종대왕반 미술활동(만4세)

2005-07-01

view :239

교육 주제 : 우리 이웃

6월

제  목

학 습 목 표

학 습 활 동

준 비 물

1주

이마트 그리기

1.생활경험중의 느낌이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해 볼수 있다

1. 이마트 사람들의 모습과 손님, 여러종류의 가게가 있다는 것을 생각하게한다.

2. 이마트에서 인상깊었던 일을 이야기한다.

3.그릴 장면을 생각하면서 밝은색으로 밑그림을 그린다. (주제되는 장면의 크기와 위치를 정하여 밑그림을 그리도록 한다)

스케치북

크레파스

2주

친구들을

만들었어요.

1.사람을 계속 만들어 봄으로 인하여 사람의 신체구조를 이해하고 표현 할 수 있다.

1. 사람을 구성할 때 크게 머리, 몸통, 두팔, 두다리 등분한다.

2. 등분된 쿠킹호일을 반으로 접고 조금씩 구기면서 이어준다. (구길때에는  손의 힘조절이 요구됨을 알려준다)

쿠킹호일 

싸인펜 

테이프 

3주

우리 동네

지도 그리기

1.집주변을 생각하여 그리면서 동네 길을

이해할  수 있다.

2.색연필과 싸인펜을 이용하여 다양한 색감과 섬세한 표현력을 기를 수 있다.

1. 우리집 주변에서 가장 기억되는 큰 건물을 생각해본다.

2. 우리집과 건물과 건물사이를 길로 이어준다.

3. 그 길을 걷고 있는 자신을 그려준다.

4. 자신의 동네를 친구들에게 그림을 보여주면서 발표하여봅시다.

스케치북

색연필

싸인펜

4주

예쁜 새 만들기

(꾸미기 활동)

1.다양한 색감을 이해할  수 있다.

2.깃털을 만드는 과정에서 가위질을 이용하여 소근육을 기를 수 있다.

1. 접시를 반으로 접는다.

2. 반으로 접은 접시를 새의 몸통으로 이용하여 색종이로 새 모양을 꾸며준다.

(색종이를 오려서 깃털을 많이꾸며줄수록 예쁜 새를 만들 수 있다.)

종이접시 

색종이 

가위,풀 

 

교육 목표 : 함께 살아가는 우리 동네를 모습을 구별하고 표현  할수 있다.

* 만 4세의 미술적 특징은 이러합니다.

첫 묘사적 시도로 주변 셰계에 대한 표현한 것과 대상의 관계를 발견하기 시작하며 아는 바를 의식적으로 그리는 시기가 바로 만 4세의 미술적 특징입니다. 아직은 명확한 묘사적 형태로 발전하지 못하였고 색채의 구별 또한 뚜렷하지 않으나 감정이나 정서에 따라서 색을 선택 할 수는 있는 시기이지요. 표현하는 대상은 주로 사람이며, 원은 머리로, 선은 다리로 표현합니다. 그리고 나무, 해, 산등도 자주 표현하는데 모든 것을 자기중심적으로 표현합니다. 아주 정상적 인것이니 걱정하지마세요~ ^^이 시기는 특히 창조력 성장시기로 자기의 생각을 주저하지 않고 표현하는 시기입니다. 개인차를 많이 보이는 것이 특징이므로 어머니께서 색연필과 싸인펜등을 이용하여 소근육을 발달시키면서 색채감각을 발달시킬수 있도록 집에서도 놀아주세요~^^

                                                                                                              

☞  5월의 미술  활동에 대한 개별 평가  ☜

5월 평가

시계팀       이름 :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