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7월 세종대왕반 미술활동(만4세)
2005-07-01
교육 주제 : 동물 친구들
7월 | 제 목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새 만들기 1 (꾸미기 활동) | 1.다양한 색감을 알 수 있다. 2.깃털을 만드는 과정에서 가위질을 이용하여 소근육의 힘을 기를 수 있다. | 1. 접시를 반으로 접는다. 2. 반으로 접은 접시를 새의 몸통으로 이용하여 색종이로 새 모양을 꾸며준다. (색종이를 오려서 깃털을 많이꾸며줄수록 예쁜 새를 만들 수 있다.) | 종이접시 색종이 가위,풀 |
2주 | 2발 동물 그리기 | 1. 두발 달린 동물의 종류를 알 수 있다. 2. 두발 달린 동물 중 날지 못하는 동물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있다. | 1. 두 발 달린 동물은 네 발 동물과 무엇이 다른지 이야기 하여 본다. 2. 두 발 달린 동물중 집에서 사육하는 것과 사육하지 않는 것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이야기 한 후 그림을 그린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3주 | 새 만들기 2 | 1. 날개가 움직이는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2. 가위 사용 능력을 좀더 예리하게 기를 수 있다. | 1. 새의 모형을 따라서 그리고 몸통과날개를 오릴 때 두장의 종이 겹쳐서 오려준다. (날개의 크기가 달라지면 새가 똑바로 날수 없다.) 2. 두장 몸통 종이안에 작은빨대를 넣어서 붙여준다. 3. 새의 날개를 몸통에 붙이고 큰 빨대를 작은 빨대사이에 끼워 날개에 부착한다. | 색도화지 큰빨대 (긴것) 작은빨대 가위,딱풀 |
4주 | 이야기 책 듣고 그리기 (동물주제 동화) | 1. 책의 내용을 듣고 이야기의 줄거리를 그려표현할 수 있다. | 1. 이야기를 듣고 밑그림은 밝은색 크레파스를 이용하여 그린다. 2. 두발, 네발 달린 동물의 특징에 다시한번 강조하여 아이들이 그릴수 있도록 한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5주 | 청기백기 곰돌이 만들기 | 1. 움직이는 동물을 반복적으로 만들므로 인하여 자신감을 향상 시킬 수 있다. | 1. 곰돌이의 몸통과 얼굴을 먼저 그리고 몸통에 나무젓가락을 부착한다. 2. 곰돌이의 팔과 손을 만들고, 성냥에 청기, 백기를 만들어 왼손 오른손에 부착한다. 3. 몸통에 할핀을 이용하여 팔을 부착하고 빨대를 뒤몸통에 부착하여 실을 안으로 연결하면 완성시킨다. | 색도화지 나무젓가락 테이프, 실 큰빨대 (짧은것) 할핀, 성냥 |
5월 평가 | 시계팀 이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