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7월 미술특별활동 만2세반 (다람쥐/코끼리반)
2005-10-15
| 조 형 | |
7월 1째주 | 활 동 명 | ◈ 바람개비 만들기 |
목 표 | * 가위를 사용하여 선을 따라 오릴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교사는 원아들이 가위로 오릴 부분을 매직으로 표시해준다. -원아들은 가위로 표시된 네 모 서리 부분을 가위로 오린다. -교사와 함께 수수깡에 핀을 사 용하여 고정시킨다. -완성된 바람개비를 공원에 가지 고 나가서 돌려본다. | |
7월 2째주 | 활 동 명 | ◈ 부채 만들기 |
목 표 | * 색연필이나 스티커 사용으로 소근육 발달을 도울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여러 가지 과일 모양의 도화지 중 하나를 고른다. -도화지 위를 색연필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고 스티커를 떼어 붙 여 꾸민다. -완성된 부채로 부채질을 하여 느낌을 이야기 나눈다. | |
7월 3째주 | 활 동 명 | ◈ 색종이 고리 연결하기 |
목 표 | * 소근육 발달과 눈과 손의 협응 력을 기를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교사는 색종이를 길게 잘라 놓 는다. -색종이 1장의 끝과 끝을 풀을 사용하여 동그랗게 만들고 사이 에 다른 색종이를 넣어 풀을 사 용하여 끝과 끝을 연결한다. -반복하여 연결하여 길게 이어본 다. | |
7월 4째주 | 활 동 명 | ◈ 곤충 가면 만들기 |
목 표 | * 색연필이나 스티커 사용으로 소근육 발달을 도울 수 있다. | |
활동방법 | -교사는 여름곤충 얼굴 모양의 가면을 도화지로 만들어 원아들 에게 나누어준다. -여름 곤충의 특징을 잘살려 색 연필로 색칠하고 색종이나 스티 커로 꾸며 곤충가면을 완성한다. -완성된 곤충가면을 쓰고 역할 놀이를 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