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7월 미술특별활동 만2세반 (다람쥐/코끼리반)

2005-10-15

view :249
 

 

조    형

7월 

1째주

◈ 바람개비 만들기

* 가위를 사용하여 선을 따라

  오릴 수 있다.

-교사는 원아들이 가위로 오릴    부분을 매직으로 표시해준다.

-원아들은 가위로 표시된 네 모   서리 부분을 가위로 오린다.    

-교사와 함께 수수깡에 핀을 사   용하여 고정시킨다.

-완성된 바람개비를 공원에 가지   고 나가서 돌려본다.

7월

2째주

◈ 부채 만들기                

* 색연필이나 스티커 사용으로     소근육 발달을 도울 수 있다.

-여러 가지 과일 모양의 도화지   중 하나를 고른다.

-도화지 위를 색연필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고 스티커를 떼어 붙   여 꾸민다.

-완성된 부채로 부채질을 하여    느낌을 이야기 나눈다.  

7월 

3째주

◈ 색종이 고리 연결하기

* 소근육 발달과 눈과 손의 협응    력을 기를 수 있다.

-교사는 색종이를 길게 잘라 놓   는다.

-색종이 1장의 끝과 끝을 풀을    사용하여 동그랗게 만들고 사이   에 다른 색종이를 넣어 풀을 사   용하여 끝과 끝을 연결한다.

-반복하여 연결하여 길게 이어본   다.                         

7월 

4째주

◈ 곤충 가면 만들기

* 색연필이나 스티커 사용으로     소근육 발달을 도울 수 있다.

활동방법

-교사는 여름곤충 얼굴 모양의    가면을 도화지로 만들어 원아들   에게 나누어준다.

-여름 곤충의 특징을 잘살려 색   연필로 색칠하고 색종이나 스티   커로 꾸며 곤충가면을 완성한다.

-완성된 곤충가면을 쓰고 역할    놀이를 해 본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