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9월 세종대왕반 미술활동(만4세)
2005-10-15
세종대왕반 미술 활동 9월 교육계획안
교육 주제 : 우리 나라
교육 목표 : 우리나라를 상징하고 있는 것들을 알아보고, 표현해 볼 수 있다.
7월 | 제 목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동물과 나무Ⅰ (민화방법) | 1.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동물과 나무들을 알아보고 표현할 수 있다. 2. 선을 따라 그리면서 정확한 형태를 이해 할 수 있다. | 1. 민화책을 통하여 선조들이 우리나라를 상징한 호랑이와 까치, 소나무그림을 보고 이야기한다. 2. 먹지를 대고 민화에 나온 호랑이,까치 소나무 그림을 선을 따라 똑같이 그린다. | 민화책 먹지 스케치북 연필 |
2주 | 태극기 모자이크 | 1. 태극기의 모양을 정확히 구별할 수 있다. 2. 아직 서투른 가위 사용을 조금더 발달 시킬 수 있다. | 1. 태극기의 모양에 알아본다. 2. 빨강색과 파랑색, 검정색 색종이를 오려서 붙여 태극기를 완성한다. | 스케치북 풀,가위 색종이 |
3주 |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동물과 나무Ⅱ (민화방법) | 1.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동물과 나무들을 알아보고 표현할 수 있다. 2. 보색의 관계를 이해 할 수 있다. | 1. 보색(반대색)을 알아본다. 2. 보색을 이용하여 지난시간에 그렸던 그림을 완성한다. | 스케치북 색연필 |
4주 | 대 ~ 한 민국! | 1. 좌우가 따로 움직이는 만들기를 통하여 좌우를 알 수 있다. | 1. 몸통을 그리고 몸통에 나무젓가락을 부착한다. 2. 얼굴과 팔과 손을 만들고, 성냥에 태극기를 만들어 양손에 부착한다. 3. 몸통에 할핀을 이용하여 팔을 부착하고 빨대를 뒤몸통에 부착하여 실을 안으로 연결하여 완성시킨다. | 색도화지 나무젓가락 테이프, 실 큰빨대 (짧은것) 할핀, 성냥 |
5주 | 그네 타는 모습 | 1. 움직이는 사람과 움직임이 없는 사람을 묘사하는 것을 알 수 있다. | 1. 친구들이 그네탈 때 발모양과 손모양이 어떻게 변화는지 이야기 하여 본다. 2. 동세(움직임)를 생각하여 그림을 그릴수 있도록 한다. 3. 주제를 강조하게 하도록 그림을 크게 그리도록 한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 8월의 미술 활동에 대한 개별 평가 ☜
8월 평가 | 시계팀 이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