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9월 세종대왕반 미술활동(만4세)

2005-10-15

view :236
 

세종대왕반 미술  활동 9월 교육계획안


교육 주제 : 우리 나라

교육 목표 : 우리나라를 상징하고 있는 것들을 알아보고, 표현해 볼 수 있다.


7월

제  목

학 습 목 표

학 습 활 동

준 비 물

1주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동물과 나무

(민화방법)

1.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동물과 나무들을 알아보고 표현할  수 있다.

2. 선을 따라 그리면서 정확한 형태를 이해 할 수 있다.

1. 민화책을 통하여 선조들이 우리나라를 상징한 호랑이와 까치, 소나무그림을 보고 이야기한다.

2. 먹지를 대고 민화에 나온 호랑이,까치 소나무 그림을 선을 따라 똑같이 그린다.

민화책

먹지

스케치북

연필

2주

태극기 모자이크

1. 태극기의 모양을 정확히 구별할 수 있다.

2. 아직 서투른 가위 사용을 조금더 발달 시킬 수 있다.

1. 태극기의 모양에 알아본다.

2. 빨강색과 파랑색, 검정색 색종이를 오려서 붙여 태극기를 완성한다.

스케치북

풀,가위

색종이

3주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동물과 나무

(민화방법)

1.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동물과 나무들을 알아보고 표현할  수 있다.

2. 보색의 관계를 이해 할 수 있다.

1. 보색(반대색)을 알아본다.

2. 보색을 이용하여 지난시간에 그렸던 그림을 완성한다.

스케치북

색연필

4주

대 ~ 한 민국!

1. 좌우가 따로 움직이는 만들기를 통하여 좌우를 알 수 있다.

1. 몸통을 그리고 몸통에 나무젓가락을 부착한다.

2. 얼굴과 팔과 손을 만들고, 성냥에 태극기를 만들어 양손에 부착한다.

3. 몸통에 할핀을 이용하여 팔을 부착하고 빨대를 뒤몸통에 부착하여 실을 안으로 연결하여 완성시킨다.

색도화지

나무젓가락

테이프, 실

큰빨대

(짧은것)

할핀, 성냥

5주

그네 타는 모습

1. 움직이는 사람과 움직임이 없는 사람을 묘사하는 것을 알 수 있다.

1. 친구들이 그네탈 때 발모양과 손모양이 어떻게 변화는지 이야기 하여 본다.

2. 동세(움직임)를 생각하여 그림을 그릴수 있도록 한다.

3. 주제를 강조하게 하도록 그림을 크게 그리도록 한다.

스케치북

크레파스


 


☞  8월의 미술  활동에 대한 개별 평가  ☜


8월 평가

시계팀       이름 :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