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9월 미술활동 만2세반 (다람쥐/코끼리반)
2005-10-15
| 조 형 | |
9월 1째주 | 활 동 명 | ◈ 토끼 머리띠 만들기 |
목 표 | * 토끼의 특징에 관심을 가질 수 있으며 소근육의 발달을 돕는다. | |
활 동 방 법 | - 가축장과 사진으로 토끼의 특징을 관찰한다. - 토끼그림 인쇄물을 크레용으로 색칠한다. - 도움받아 머리띠를 완성한다. | |
9월 2째주 | 활 동 명 | ◈ 면봉에 물감 찍어 그리기 |
목 표 | * 면봉의 특성을 알 수 있다. * 물감의 사용 방법을 알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동물의 그림을 선택한다. - 동물의 이름과 특성을 설명 듣는다. - 면봉에 물감을 묻혀 동물그림에 털로 표현한다. | |
9월 3째주 | 활 동 명 | ◈ 동물 마라카스 만들기 |
목 표 | * 재료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고 소근육의 발달을 향상 시킨다. | |
활 동 방 법 | - 빈 플라스틱병에 작은 돌멩이를 넣는다. - 병의 크기에 맞게 동물 그림 인쇄물을 준비하여 그린다. - 그림을 병 겉면에 붙이고 투명 시트지를 감아서 꾸민다. - 흔들어 소리를 감상한다. | |
9월 4째주 | 활 동 명 | ◈ 동물 오뚜기 만들기 |
목 표 | * 소근육이 발달되며 과학적인 원리의 이해를 돕는다. | |
활동방법 | - 오뚜기 인형을 움직여보며 관찰한다. - 인쇄된 동물 그림을 색칠한다. - 반원양쪽에 동물그림을 붙인다. - 움직여 오뚜기가 되도록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