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10월 세종대왕반 미술활동(만4세)
2005-10-15
세종대왕반 미술 특별 활동 10월 교육계획안
교육 주제 : 가을
교육 목표 : 가을에 볼 수 있는 열매와 곤충을 알고 표현 할 수 있다.
10월 | 제 목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가을 나무 | 가을 나무가 어떤 색으로 변하는지 알 수 있다. | 1. 가을 나무의 색은 어떤 색으로 변할지 생각하여 이야기 해 보고, 색종이를 오려서 색이 변한 나뭇잎을 만들어 스케치북에 그려진 나무에 나뭇잎을 달아봅시다. | 스케치북 색종이 가위, 풀 |
2주 | 가을 열매 | 가을 과일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 수 있다. | 1. 가을 나는 과일과 열매는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 하여 본다. (사과. 포도, 대추, 배, 밤, 감, 머루...) 2. 정물로 놓여진 과일을 자세히 관찰하고그려봅시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3주 | 가을 곤충 | 가을을 대표하는 곤충은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있다. | 1. 가을에 볼 수 있는 곤충은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 하여 본다. 2. 곤충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이야기 한다. 3. 이야기 한 곤충이 어느 곳에 있었는지 상상하여 그려본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4주 | 유령의 집 만들기 | 밀고 당기는 힘에 의하여 문이 열리고 닫힘을 알 수 있다. | 1. 우유팩에 창문과 구멍을 뚫어준다. 2. 지붕과 벽이 될 부분을 색종이로 옷입혀준다. 3. 도깨비 or 유령의 얼굴을 그려준다. 4. 두꺼운 도화지 (30cmⅹ2cm)2장에 유령의 얼굴을 붙여준다. |
500ml 우유 팩 두꺼운종이 색종이 가위,풀 테이프 싸인펜 |
* 4주에 사용될 우유팩을 20일까지 보내주세요. (창문을 미리 뚫어서 준비하여야 합니다.)
☞ 9월의 미술 활동에 대한 개별 평가 ☜
9월 평가 | 시계팀 이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