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10월 미술활동 만2세반 (다람쥐/코끼리반)
2005-10-15
| 조 형 | |
10월 1째주 | 활 동 명 | ◈ 나뭇잎 찍기 |
목 표 | * 단풍잎의 생김새를 알 수 있다. * 물감 사용을 바르게 할 수있다. | |
활 동 방 법 | - 공원에서 나뭇잎을 주워와 책속에서 말린다. - 마른 나뭇잎에 아크릴 물감을 칠한다. - 스케치북에 나뭇잎을 찍는다. | |
10월 2째주 | 활 동 명 | ◈ 나뭇잎 스크레치 |
목 표 | * 표현 방법을 알 수 있다. * 나뭇잎의 생김새를 알 수 있다. | |
활 동 방 법 | - 공원 산책시 나뭇잎을 주워온다. - 얇은 종이 아래 단풍잎을 놓고 그위를 색칠하여 모양을 배낀다. - 그림을 단풍잎과 비교해본다. | |
10월 3째주 | 활 동 명 | ◈ 가을 나무 꾸미기 |
목 표 | * 가을 나무 변화를 관찰 할 수 있고 색의 변별력 향상을 돕는다. | |
활 동 방 법 | - 나무 줄기와 가지를 전지에 그려 준비한다. - 손바닥에 물감을 묻혀 나무 줄기와 가지에 찍는다. - 나의 손모양과 친구의 손모양을 비교한다. - 단풍이든 나무를 감상한다. | |
10월 4째주 | 활동명 | ◈ 모양찍기 |
목 표 | * 야채의 겉과 속을 관찰 할 수 있고 찍는 방법을 알 수 있다. | |
활동방법 | - 야채의 겉을 관찰한다. - 잘라서 단면을 관찰하고 물감을 묻혀 스케치북에 찍는다. - 찍혀진 모양과 실물을 서로 관찰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