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10월 미술활동 만2세반 (다람쥐/코끼리반)

2005-10-15

view :244
 

 

조    형

10월

1째주

◈ 나뭇잎 찍기

* 단풍잎의 생김새를 알 수 있다.

* 물감 사용을 바르게 할 수있다.

- 공원에서 나뭇잎을 주워와 책속에서 말린다.  

- 마른 나뭇잎에 아크릴 물감을 칠한다.

- 스케치북에 나뭇잎을 찍는다.

10월

2째주

   ◈ 나뭇잎 스크레치

* 표현 방법을 알 수 있다.

* 나뭇잎의 생김새를 알 수 있다.

- 공원 산책시 나뭇잎을 주워온다.

- 얇은 종이 아래 단풍잎을 놓고

그위를 색칠하여 모양을 배낀다.

- 그림을 단풍잎과 비교해본다.

 10월

3째주

◈ 가을 나무 꾸미기

* 가을 나무 변화를 관찰 할 수 있고 색의 변별력 향상을 돕는다.

- 나무 줄기와 가지를 전지에 그려 준비한다.

- 손바닥에 물감을 묻혀 나무 줄기와 가지에 찍는다.

- 나의 손모양과 친구의 손모양을 비교한다.

- 단풍이든 나무를 감상한다. 

10월

 4째주

활동명

◈ 모양찍기

* 야채의 겉과 속을 관찰 할 수 있고 찍는 방법을 알 수 있다.

활동방법

- 야채의 겉을 관찰한다.

- 잘라서 단면을 관찰하고 물감을 묻혀 스케치북에 찍는다.

- 찍혀진 모양과 실물을 서로 관찰한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