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12월 세종대왕반 미술활동 (만4세)
2005-12-02
세종대왕반 미술 활동 12월 교육계획안
교육 주제 : 겨울
교육 목표 : 겨울철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생각해보고 그림으로 표현해 볼 수 있다.
12월 | 제 목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손잡고 줄줄이 친구들 | 1.사람의 신체구조에 대하여 자세히 알 수 있다. 2.봄, 여름, 가을, 겨울의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다. | 1. 종이를 길게 잘라서 병풍처럼 4단으로 접는다. 2. 맨 위장에 연필로 밑그림을 그린다. 3. 연필선을 따라 4장을 함께 오린다. 4.사인펜이나 색연필로 얼굴과 옷을 그려 완성한다. | 도화지 가위 싸인펜 색연필 |
2주 | 겨울 잠 자는 동물친구들 | 1.겨울잠을 자는 동물과 안 자는 동물을 구별하여 표현 할 수 있다. 2.땅 위에서 자는 동물과 땅 속에서 자는 동물을 알 수 있다. | 1. 겨울철 잠자는 동물은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 하여 본다. 2. 땅 속과 땅위를 그리려면 어떻게 구분하여야 그려야 적절한 가 이야기 한 후에 그려본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3주 | 크리스마스 장식 | 1. 바느질의 바른 사용방법을 알 수 있다. 2.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들어 다는 기쁨을 느껴보고 표현 할 수 있다. | 1. 1주에 배웠던 것처럼 부직포를 두장 겹친후 나무모양의 밑그림을 그린 후 오려낸다. (천이나 부직포는 자르기 어려워하기 때문에 이 과정은 교사 준비) 2. 털실을 이용하여 앞뒤로 왔다갔다 하며 바느질을 한다. 3. 솜뭉치를 넣어 볼륨 있게 만든다. 4. 끈을 잘라 호치케스로 달아준다. 5. 만들어진 나무에 꾸며준다. | 녹색부직포 솜,가위 접착제 색종이 털실 단추 |
4주 |
눈이 오면.. | 1. 눈이 내리면 놀았던 일을 생각하여 그림으로 표현 해 볼 수 있다. | 1. 눈이 오면 풍경은 어떻게 되는지 먼저 이야기 하고 그리기 시작한다. 2. 크레파스로 그림을 완성하고 바탕색만 물감으로 칠한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물감,붓 |
5주 | 동그라미 세모 네모를 이용하여 그리기 | 1. 동그라미와 세모와 네모를 가지고 그리고 싶은 어떤 그림이라도 그릴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 | 1. 명화를 감상하며 동그라미와 세모,네모를 찾아본다. 2. 스케치북에 동그라미, 세모, 네모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려본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 3주에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에 단추가 필요합니다.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지 않은 어떤 단추도 가능합니다. 꼭 보내주세요~ ^^
☞ 11월의 미술 활동에 대한 개별 평가 ☜
11월 평가 | 시계팀 이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