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이순신 4월계획안
2006-04-05
이순신반 4월 미술 활동 교육계획안
교육 주제 : 봄
교육 목표 : 봄에 대해서 알 수 있다.
10월 | 제 목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봄 나무를 그려봅시다. | 봄 나무는 겨울 나무와 여름나무와 무엇이 다른지 알 수 있다. | 1.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나무 사진을 먼저 살펴본다. 2. 봄나무의 특징을 이야기 해본다. 3. 나무를 그린다. 4. 봄 나무를 관찰하는 친구를 그려준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2주 | 꽃이 피었어요. | 봄날에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 수 있다 | 1. 봄에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이야기 해 봅시다. 2. 봄꽃은 어떤 꽃이 있는지 생각하고 그려봅시다. | 편지봉투 도화지 크레파스 테이프 |
3주 | 봄날 거리풍경 | 봄날의 풍경을 생각하고 그릴 수 있다.. | 1. 봄날에는 나타나는 자연현상을 이야기 해 봅시다. 2. 봄날에는 어떤 색이 가장 눈에 많이 보일까 이야기 해 봅시다. 3. 봄날 거리를 걷고 있는 내 모습을 그려봅시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물감,붓 |
4주 | 개구리 | 개구리의 특징에 따라서 수영하는 개구리를 만들 수 있다 | 1.개구리의 특징을 살펴본다. 2.3cm×20cm도화지를 풀칠하여 붙인다. 3.나무젓가락에 도화지를 붙인다. 4.종이컵과 나무젓가락을 합체한다. 5.개구리 몸통을 꾸며준다. | 종이컵 도화지 나무젓가락 색종이 가위.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