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이순신(만 5세) 5월계획안
2006-05-06
이순신반 미술 활동 5월 교육계획안
교육 주제 : 지역사회
교육 목표 : 내가 살고 있는 동네를 알 수 있다.
5월 | 제 목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가게 그리기 | 1.일상에 필요를 파는 곳을 알고 물건이 우리 집까지 오는 과정을 알 수 있다. | 1. 내가 자주 가는 가게와 거리에서 보았던 가게를 먼저 이야기 해봅시다. 2. 가게의 모습은 어떠한지 생각하고 그려봅시다. 3.겹치기를 이용하여 앞과 뒤를 구분하여 그리도록 합시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2주 | 우리들을 도와주시는 분 | 1. 도와주시는 분에게 고마움을 알고 인사할 수 있다. 2. 그 분의 특징을 정확하게 표현 할 수 있다. | 1. 우리들을 돕는 분들은 누가 있는지 이야기 하여 본다.(경찰관,우체국,전화국,소방소, 보건소,동사무소,청소부,기자,선생님등) 2. 고마운분들이 입고 있는 옷을 생각하여 그리고 색칠한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3주 | 색깔연상그림 | 1.색채마다의 느끼는 감정을 표현 할 수 있다. | 1.색종이를 골라서 그 색깔이 연상되는 것을 오려 스케치북에 붙이고 그림을 완성한다. | 스케치북 색종이,풀 가위,싸인펜 |
4주 |
고마운 경찰관아저씨 (지점토) | 1. 지점토를 이용하여 만들기를 할 때에는 꼭 이음새부분을 없애도록 합시다. | 1. 고마운 경찰관아저씨는 어떤 얼굴을 하고 어떤 모자를 쓰고 있는지 생각해봅시다. 2. 야쿠르트병에 밑바닥을 제외하고 모두 지점토를 붙인다. 3. 이마. 뒷통수. 양볼처럼 튀어나오는 곳에 점토를 더 붙여준다. 4. 눈,코,입을 만들고 경찰관모자와 머리모양을 만들어 준다. | 지점토 야쿠르트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