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4월 미술활동 계획안(세종-만4세)
2006-05-12
세종대왕반 4월 미술 활동 교육계획안
교육 주제 : 식물
교육 목표 : 봄에 피는 꽃들의 종류와 모양을 알 수 있다.
4월 | 제 목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봄날의 내 모습 | 사람을 그리는 방법을 알 수 있다. | 1. 도형을 이용하여 사람을 그리는 방법을 듣고 밝은 색으로 먼저 스케치를 한다. 2. 얼굴의 피부색을 먼저 칠하고 난후 눈.코.잎을 제일 나중에 색칠한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2주 | 봄에 피는 꽃과 꽃을 찾는 친구 | 꽃의 독특한 모양과 색을 발견하여 표현할 수 있다. 암술과 수술, 꽃마다의 다른 특징을 표현 할 수 있다. | 1.지금까지 보아왔던 봄꽃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2.꽃이 먼지 피고 잎이 나는 꽃과 잎이 먼저나고 꽃이 피는 꽃 사진 보기. 3.관찰한 꽃의 색,형태,꽃잎등을 찾아 표현합시다. 4.꽃을 보고 있는 친구를 그려봅시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3주 | 봄 나무를 그려봅시다. | 봄 나무는 겨울 나무와 여름나무와 무엇이 다른지 알 수 있다. | 1.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나무 사진을 먼저 살펴본다. 2. 봄나무의 특징을 이야기 해본다. 3. 나무를 그린다. 4. 봄 나무를 관찰하는 친구를 그려준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4주 | 화분에서 꽃이 피었어요. | 화분에서 꽃피는 모습을 표현 할 수 있다. | 1. 색종이를 오려서 꽃을 만든다. 2. 만들어진 꽃을 도화지에 붙인다. 3. 도화지를 종이컵에 붙인다. 4. 잎을 달아주면 완성. | 종이컵 도화지 색종이 풀.가위 테이프 |
* 4월은 봄을 주제로 봄의 꽃과 나무를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그러나 세종대왕반 친구들이 아직
사람을 정확하게 표현하지 못하고 있어요. 그래서 우리 친구들과 사람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서
4월 한달 동안 공부하고자 합니다. 얼굴, 몸통, 팔, 다리로 구성된 인간의 형태 그리는 방법을
먼저 익히려 합니다. 세종대왕반 친구들이 사건에 따라 달리 표현되는 사람들의 동작을 나타내는
것이 올 해의 목표입니다. 급하게 생각지 마시고 친구들의 그림을 많이 칭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