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5월 미술활동 계획안(세종 -만4세)
2006-05-12
세종대왕반 미술 활동 5월 교육계획안
교육 주제 : 나와 가족
교육 목표 : 나와 가족을 그림을 그려 소개할 수 있다.
5월 | 제 목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내가 커서 어른이 되면.. | 1.나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 1. 어른이 되면 어떤 사람이 되고싶은지 생각하고 왜 그 사람이 되고 싶은지 특징을 나타내는 사물을 그려봅시다. 2. 완성된 그림을 발표 하여 본다. | 도화지 크레파스 |
2주 | 나는 이럴때 어떤모양 어떤 색일 까요? | 1. 자신이 지니고 있는 색채마다의 느끼는 감정을 표현 할 수 있다. | 1. 동그라미와 세모 네모 그리기중 마음에 드는 도형을 스케치북위에 크기에 상관없이 그린다. 2. 도형위에 마음에 드는 색을 골라 칠하고 왜 그런색을 칠하였는지 발표 합시다. | 도화지 크레파스 |
3주 | 손가락가족 | 1. 가족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2. 가위 사용을 알수 있다.(가위사용은 장장근의 발달로 어린이 인지발달에 매우 좋은 학습법입니다.) | 1. 우리집 구성원의 얼굴을 그린다. 2. 가위로 그린 얼굴을 오려본다. 3. 도화지를 잘라 손가락 끼우개를 만든다. 4. 도화지 끼우개에 가족들의 얼굴을 하나씩 붙여 손가락 가족인형을 완성한다. | 도화지 싸인펜or색연필,가위 풀 |
4주 |
개구리 가족 | 1.순서에 따라서 접어 기본을 충실히 해야 함을 이해 할 수있다. 2.집중력과 정확성을 길룰 수 있다. | 1. 개구리는 어느 곳에서 살고 있는지 이야기 하여본다. 2. 개구리 접기를 따라서 접는다. 2. 아빠, 엄마, 형, 오빠, 누나, 언니, 나의 개구리의 특징에 따라서 꾸며준다. | 스케치북 싸인펜 색종이 가위,풀 연필 |
* 세종대왕반 친구들 그림의 특징은 대부분 밑그림을 그려놓고 한 가지 색으로 채색을 합니다.
이런 유형은 첫째로 지구력이 부족하여 마지막까지 인내하며 끝마무리 하는 참을성이 부족한 어린이고, 둘째로 어떤 색을 어떻게 채색할지 몰라서 아무렇게나 채색하는 어린이이 입니다. 가정에서도 아이들을 관찰하여 같이 도와주며 끝까지 책임감과 인내력을 기르도록 지도해 주세요. 표현하는 방법상의 문제는 성심껏 지도하겠습니다.
☞ 4월의 미술 활동에 대한 개별 평가 ☜
4월 평가 | 시계팀 이름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