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이순신(만 5세) 6월계획안
2006-06-04
이순신반 미술 특별 활동 6월 교육계획안
교육 주제 : 보도
교육 목표 : 보도라는 개념을 이해하고 사건을 친구들이 표현 하도록 한다.
6월 | 제 목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청상화 (노래를 듣고 그리는 그림) | 1. 귀로 듣고 각자의 심상세계를 시각적 표현으로 재정리 하여 표현 하도록 한다. | 1. 가사의 내용에 따라서 그려봅시다. 2. 가사 내용.리듬등 노래 전체에서 자기가 느낀 경험적 요소를 그려봅시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2주 | 대~한 민국 소고만들기 | 1. 응원도구를 만들 수 있다. | 1. 팥빙수컵을 색종이로 붙여준다. 2. 실에 구슬을 끼운다. 3.나무젓가락과 팥빙수컵을 부착한다. 4. 태극무늬를 그려 완성한다. | 글루건,구슬 팥빙수컵 나무젓가락 실. 색종이 가위. 풀 |
3주 | 토고전 그리기 | 1. TV나 신문을 통하여 보았던 장면을 그릴 수 있다. | 1. 13일날 보았던 토고전의 장면들을 생각 해 보아요. 2. 그림을 그릴적에 어떤 장면을 그릴것인지 몇 사람을 그릴 것인지 생각하고 구도를 잡아요. (사람을 그릴 적에 앞사람은 자신의 손보다 꼭 크게 그려요.) | 스케치북 크레파스 |
4주 | 엄마의 하루 (콜라주) | 1. 그림과 글을 이용하여 공간 활용을 알 수 있다. | 1. 엄마의 하루를 곰곰이 생각해 보고 가장 기억에 남는 모습은 무엇인가? 어떤 모습을 그리고 싶은가? 엄마가 가장 많이 있는 곳은 어디인지 생각하여 싸인펜으로 그린다. 2. 잡지책을 보고 엄마의 옷이나 배경등을 오려서 붙여준다. | 스케치북 잡지책 or 전단지 가위.풀 싸인펜 |
5주 | 방송국그리기 | 1. 경험한 것을 그릴 수 있다. | 1. 방송국에 갔던 일을 생각 해 보아요. 2. 무엇을 타고 줄은 어떻게 서서 갔나요? 무엇을 보았나요? | 스케치북 크레파스 |
* 생활화는 인물, 동물, 교통기관, 기타 아동이 보고 들은 장면을 기억에 의하여 재현하는 것만이 아니라 어린이 경험에 의한 감동을 머리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하여 자기표현을 하는 것을 목표삼고 있으며, 생활화가 그림그리기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됩니다. 가정에서도 친구들과 많은 이야기를 통하여 상황에 대한 친구들 스스로의 이해를 돕도록 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