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이순신(만 5세) 7월계획안
2006-07-04
이순신반 미술 활동 7월 교육계획안
교육 주제 : 여름
교육 목표 : 동작 표현을 하면 앞, 뒤를 구분하여 그리도록 합시다.
7월 | 제 목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장마비가 주룩주룩 | 1. 크레파스의 다양한 색을 찾아서 표현 하도록 한다. 2. 앞,뒤를 구분하여 거리감을 나타내도록 한다. | 1. 비가 오는 날은 우산을 쓰고 나가요. 2. 우산을 잡는 사람들의 동작은 어떻게 표현 될까 생각해보고 그림을 그려요. 3. 앞 사람을 먼저 그리고 뒷사람을 그려 앞뒤를 구분하여 거리감을 나타내며 그리도록 합시다. | 도화지 크레파스 물감,붓 |
2주 | 과일의 안과 밖 | 1. 여름 제철과일의 겉모습과 속안모습을 알아볼 수 있다. | 1. 수박, 자두, 참외, 포도, 복숭아등등 여름과일의 겉모습과 안모습 사진을 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의 단면을 그려봅시다 | 도화지 크레파스 |
3주 | 100일 축하카드 (종이접기) | 1. 소근육발달과 함께 순서에 따라 접어 인지 발달에 도움을 시킨다. | 1. 이순신반에 온지 100일이 되었어요. 부모님과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축하카드를 접어 표현 해 봅시다. 2. 선생님을 따라서 종이접기를 해요. | 색도화지 색종이 풀 |
4주 | 부채만들기 | 1. 자신만의 부채를 만들 수 있다. | 1. 옛선인들이 부채에 그림 그렸던 것을 먼저 살펴본다. 2. 붓으로 부채에 그림을 그린다. | 부채 물감.붓 |
* 4주차 미술은 7월 여름방학으로 인하여 8월에 보강 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