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이순신(만 5세) 7월계획안

2006-07-04

view :333
 

이순신반 미술 활동 7월 교육계획안


교육 주제 : 여름

교육 목표 : 동작 표현을 하면 앞, 뒤를 구분하여 그리도록 합시다.

7월

제  목

학 습 목 표

학 습 활 동

준 비 물

1주

장마비가 주룩주룩

1. 크레파스의 다양한 색을 찾아서 표현 하도록 한다.

2. 앞,뒤를 구분하여 거리감을 나타내도록 한다.

1. 비가 오는 날은 우산을 쓰고 나가요.

2. 우산을 잡는 사람들의 동작은 어떻게 표현 될까 생각해보고 그림을 그려요.

3. 앞 사람을 먼저 그리고 뒷사람을 그려 앞뒤를 구분하여 거리감을 나타내며 그리도록 합시다.

도화지

크레파스

물감,붓

2주

과일의 안과 밖

1. 여름 제철과일의 겉모습과 속안모습을 알아볼 수 있다.

1. 수박, 자두, 참외, 포도, 복숭아등등

여름과일의 겉모습과 안모습 사진을 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의 단면을 그려봅시다

도화지

크레파스

3주

100일 축하카드

(종이접기)

1. 소근육발달과 함께 순서에 따라 접어 인지 발달에 도움을 시킨다.

1. 이순신반에 온지 100일이 되었어요.

부모님과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축하카드를 접어 표현 해 봅시다.

2. 선생님을 따라서 종이접기를 해요.

색도화지

색종이

4주

부채만들기

1. 자신만의 부채를 만들 수 있다.

1. 옛선인들이 부채에 그림 그렸던 것을 먼저 살펴본다.

2. 붓으로 부채에 그림을 그린다.

부채

물감.붓

    

* 4주차 미술은 7월 여름방학으로 인하여 8월에 보강 해 드립니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