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6월 미술활동(토끼반-만1세반)
2006-08-03
활동명 | 색 모자이크 놀이 |
활동주제 | 대주제: 놀잇감 소주제: 약속을 지켜요 |
활동연령 | 1세 |
활동목표 | 1. 색구슬을 가지고 재미있는 색 배열을 해본다. 2. 각각의 색 조각을 연결하여 구체적인 형태로 구성해 본다. |
활동자료 | 투명한 계란판, 지점토(색점토), 색구슬, 색빨대, 키친타올 |
활동내용 | 1. 색구슬, 색빨대를 여러 방향과 여러 위치로 나열하면서 모양과 색, 길이 등 을 관찰 해 보도록 한다. 2. 계란판에 색구슬로 여러 무늬를 만들어 본다. 3. 지점토(색점토)를 평평하게 밀어주고 그 위에 색빨대와 색구슬을 눌러서 재미있게 그림을 만들어 본다. 4. 영아가 다시 하고 싶어할때는 구슬과 빨대를 빼고 다시 처음부터 할 수 있도록 지점토를 평평하게 밀어준다. |
활동명 | 장난감 무늬 그림 |
활동주제 | 대주제: 놀잇감 소주제: 사이좋게 놀아요 |
활동연령 | 1세 |
활동목표 | 1. 장난감의 다양한 모양을 경험해 본다. 2. 동그라미, 세모, 네모 등 다양한 모양을 말해본다. |
활동자료 | 여러 모양의 장난감(, 종이, 물감(3~4가지 색) |
활동내용 | 1. 영아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준비해주고 각각의 모양을 관찰하도록 한다. 2. 장난감에 물감을 묻혀서 종이위에 찍어본다. 3. 장난감에서 나온 기본형태의 모양을 관찰해 본다. 4. 종이에 찍힌 재미있는 장난감 모양과 형태를 관찰하고 찍힌 무늬와 실물을 연관지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