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이순신(만 5세) 8월계획안
2006-08-08
이순신 반 미술 활동 8월 교육계획안
교육 주제 :미술관
8월 | 제 목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부채만들기 | 1. 동양화의 맛을 알 수 있다. | 1. 부채에 그릴 그림을 화선지에 먼저 그려본다. 2. 붓을 이용하여 그림을 그린다. | 한지부채 물감. 붓 |
2주 | 오리배 만들기 | 1. 재활용 제품을 이용하여 장난감을 만들 수 있다. 2. 자신이 만든 장난감으로 물속에서 친구와 경주하며 게임할 수 있다. | 1. 코팅책받침으로 오리발을 만들고 노랑색 아크릴 물감으로 색칠한다. 2. 1000ml우유팩 한쪽면을 자른다. 3. 하얀색 아크릴물감으로 우유팩에 색칠한다. 4. 노랑오리발을 나무젓가락에 테잎으로 고정시킨다. 5. 노랑고무줄로 나무젓가락과 우유팩을 연결시킨다. 6. 하얀색 오리 몸통에 날개와 눈등을 그려서 완성한다. | 1000ml우유팩 1개 나무젓가락 코팅책받침 테이프 노랑고무줄2개 노랑색시트지, 네임펜 아크릴물감 (흰색,노랑) |
3주 | 수영경기 | 1. 경험한 일을 그려 봄으로 인하여 구도공부를 할 수 있다. | 1. 수영장 풍경을 생각 합시다. 2. 가장 기억에 남는 사건을 생각하고 도화지의 가로와 세로를 정한뒤에 도화지의 앞쪽에 주제 풍경을 그려준다. 3. 주인공이외의 사람들을 배경으로 그려주어 그림이 심심하지 않도록 그려준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물감 |
4주 | 전통무늬 접시만들기1 | 1. 화선지를 여러겹 붙이며 인내심을 배울 수 있고 종이그릇의 제작방식을 알 수 있다. 2. 한지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문양의 접시를 만들 수 있다. | 1. 읍박접시에 크림(물)을 바르고 화선지를 한겹 붙여준다. 2. 화선지를 붙인후 초배지를 이용하여 접시가 튼튼학 여러겹 붙여준다. 3. 마무리 단계로 화선지를 두겹 더 붙여준다. 4. 다 붙인후 접시를 만려준다. | 화선지 초배지 밀가루풀 |
보강 | 전통무늬 접시만들기2 | 1. 마른 접시에 색한지를 오려서 붙여준다. 2. 니스로 마무리 한다. | 색한지 가위. 풀 니스 |
* 1000ml 우유팩을 16일까지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