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10월 미술활동 계획안[세종-만4세]

2006-10-10

view :304
 

세종대왕반 미술 활동 10월 교육계획안

교육 주제 : 가을

교육 목표 : 가을에 볼 수 있는 열매와 곤충을 알 수 있다.

10월

제  목

학 습 목 표

학 습 활 동

준 비 물

1주

달 구경 그리기

달을 보는 머리의 모습은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 수 있다.

1. 옛 선인들이 그렸던 달구경 그림을 볼 때에 머리모양을 어떻게 표현 했는지 관찰하며 보자.

2. 위에를 쳐다 볼 때 내 머리가 어떻게 되는지 실험하여 보자.

3. 달을 먼저 그리고 달을 보는 머리의 모습을 생각하며 그림을 그리자.

도화지

싸인펜

2주

가을과일과 곤충

(책 만들기)

가을 과일과 곤충은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있다.

3. 가을 과일과 곤충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이야기 하고 그려본다.

색연필

가위

3주

바람개비 만들기

바람개비의 원리를 이해 할 수 있다.

1. 색종이 뒷몃네 자로 꼭지점에 대각선을 그려준다.

2. 중심부분을 빼고 대각선을 오려준다.

3. 오린 대각선에서 같은 크기와 방향으로 접어준다.

4. 수수깡과 바람개비 중심부를 침핀으로 고정시킨다.

색종이

수수깡

가위

침핀

4주

서점 풍경

걸어가는 사람과

서 있는 사람을 구분하여 표현하는 것을 알 수 있다.

1. 서점에 가면 사람 앞과 뒤로 사람이 있고 서서 책을 보는 사람 계산하는 사람 앉아서 책을 보는 사람등 여러 모습에 대하여 이야기 한다.

2. 자신이 보았던 서점 풍경을 생각하면서

서점안 사람들을 그려보자.

스케치북

크레파스

5주

마녀 모자 만들기

1.정확한 선을 따라서 오리고 붙여서 자신이 쓸 수 있는 모자를 만들 수 있다.

2. 자신만의 모자 디자인을 하여 표현 할 수 있다.

1. 검정색 도화지에 그려진 점선을 따라서 오린다. (고깔부분과 밑판)

2. 선이 그려진 부분에 풀칠하여 고깔과 밑판을 연결한다.

3. 만들어진 모자에 자신만의 문양을 색종이로 오려서 붙인다.

4. 끈을 테이프로 안쪽에 고정시켜 완성한다.

 

검정도화지 2장 

가위. 풀 

색종이 

끈 

☞  9월의 미술 특별 활동에 대한 개별 평가  ☜

9 월

평가

시계팀       이름 :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