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이순신(만 5세) 11월계획안
2006-11-07
이순신 반 미술 활동 11월 교육계획안
교육 주제 : 교통기관
교육 목표 : 땅과 하늘과 바다의 교통기관을 알 수 있다.
11월 | 제 목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신호등 앞에 서면 | 1. 상황을 생각하고 사람들의 동작을 생각하여 그림으로 표현 할 수 있다. | 1. 신호등 앞에 서면 지나가는 탈 것들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이야기 한다. 2. 신호등 앞에 서서 나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야기 하고 그림의 상황을 설정하여 그림을 그리도록 한다. | 도화지 크레파스 |
2주 | 돗단배 만들기 | 1. 바다에서 탈 것들에 대하여 알수있다. 2. 디자인 감각을 향상시키며 | 1. 우유팩을 색종이로 포장한다. 2. 수수깡돗을 할핀으로 고정시킨다. 3. 색종이에 자신의 마크를 그린다. 4. 실로 색종이와 돗을 연결한다. | 우유팩 수수깡 할핀 털실,빨대 색종이.풀 가위 |
3주 | 기구모빌만들기1 | 1. 작품을 완성을 하기까지의 여러 과정을 거치면서 지구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2. 색의 배열을 통하여 색채 감각을 키울 수 잇다. | 1.풍선을 불어서 화선지를 붙여 기구 틀을 만들어 봅시다. 2. A4이면지에 기구에 그려질 그림을 디자인한다. | 풍선 화선지 한지 풀 |
4주 | 기구모빌만들기2 | 1. 풍선에 디자인 했던 그림을 그린다. 2. 옷에 뭍지 않도록 아크릴 물감을 채색한다. | 앞치마 아크릴물감 붓 | |
5주 | 기구모빌만들기3 | 1. 색상지를 2cm폭으로 자른다. 2. 옷감짜기 방식으로 색상지를 꼰다. 3. 실로 풍선과 색상지를 이어준다. | 색상지 두꺼운 도화지 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