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7년 이순신반(만5세)-4월

2007-06-05

view :394
 

2007년 4월 이순신반 미술 계획안

교육주제 : 봄

교육목표 : 봄의 특징을 알고 표현 할 수 있다.

4월

제  목

학 습 목 표

학 습 활 동

준 비 물

1주

황사바람

(생활화)

1.봄날에 불어오는 바람은 무슨 바람인지 알 수 있다.

2.봄이 오면 거리의 풍경은 어떻게 변하는지 표현 할 수 있다.

1.봄에 피는 꽃은 어떤 색깔을 지니고 있으며 봄 바람이 불면 거리의 표정은 어떻게 변하는지 이야기 해 봅시다.

2.거리를 생각하며 사람들은 어떤 모습으로 걸어가는지 그려 봅시다.

3.계절의 특징과 경험을 어울리게 표현하였나 함께 감상하기.

스케치북

크레파스

2주

천호공원

나무의 변화

(관찰화)

1. 개나리,진달래,목련 꽃을 그리는 방법을 알 수 있다.

1.봄꽃에 대해 이야기하기

2.꽃이 먼지 피고 잎이나는 꽃과 잎이 먼저나고 꽃이 피는 꽃사진을 보기.

3.공원길을 생각하고 봄꽃이 핀 나무와 꽃들을 그려봅시다.

스케치북

크레파스

물감,붓

3주

입바람으로 가는 자동차

(조형활동)

1.폐품을 활용하여 장난감을 만들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2.움직이는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1.야쿠르트병에 색종이띠를 붙이고 문양을 오려서 꾸며준다.

2.작은빨대와 큰빨대를 이용하여 바퀴 모터를 만들어주고 야쿠르트병에 붙인다.

3.색종이로 고깔을 만들고 야쿠르트병에 붙인다.

4. 입바람을 불면 친구와 경주하여 봅시다.

야쿠르트병

큰빨대

작은빨대

색종이

가위,풀

테이프

4주

꼬꼬닭만들기

(장식화)

1.여러 가지 색을 오려 붙이며 색구성을 할 수 있다.

1.노란색 도화지를 반으로 접은후한쪽에 닭을 그리고 두겹으로 같이 자른다.

2.색종이를 오려서 닭의 깃털을 꾸며준다.

노랑도화지

색종이

가위,풀

 

* 종이오리기 활동은 장장근을 발달시켜 두뇌 회전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2003년11월  조선일보를 통하여 발표되었습니다. 가정에서 신문지,폐지등을 오릴 수 있도록 해주세요.^^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