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7년 이순신반(만5세)-4월
2007-06-05
2007년 4월 이순신반 미술 계획안
교육주제 : 봄
교육목표 : 봄의 특징을 알고 표현 할 수 있다.
4월 | 제 목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황사바람 (생활화) | 1.봄날에 불어오는 바람은 무슨 바람인지 알 수 있다. 2.봄이 오면 거리의 풍경은 어떻게 변하는지 표현 할 수 있다. | 1.봄에 피는 꽃은 어떤 색깔을 지니고 있으며 봄 바람이 불면 거리의 표정은 어떻게 변하는지 이야기 해 봅시다. 2.거리를 생각하며 사람들은 어떤 모습으로 걸어가는지 그려 봅시다. 3.계절의 특징과 경험을 어울리게 표현하였나 함께 감상하기. | 스케치북 크레파스 |
2주 | 천호공원 나무의 변화 (관찰화) | 1. 개나리,진달래,목련 꽃을 그리는 방법을 알 수 있다. | 1.봄꽃에 대해 이야기하기 2.꽃이 먼지 피고 잎이나는 꽃과 잎이 먼저나고 꽃이 피는 꽃사진을 보기. 3.공원길을 생각하고 봄꽃이 핀 나무와 꽃들을 그려봅시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물감,붓 |
3주 | 입바람으로 가는 자동차 (조형활동) | 1.폐품을 활용하여 장난감을 만들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2.움직이는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 1.야쿠르트병에 색종이띠를 붙이고 문양을 오려서 꾸며준다. 2.작은빨대와 큰빨대를 이용하여 바퀴 모터를 만들어주고 야쿠르트병에 붙인다. 3.색종이로 고깔을 만들고 야쿠르트병에 붙인다. 4. 입바람을 불면 친구와 경주하여 봅시다. | 야쿠르트병 큰빨대 작은빨대 색종이 가위,풀 테이프 |
4주 | 꼬꼬닭만들기 (장식화) | 1.여러 가지 색을 오려 붙이며 색구성을 할 수 있다. | 1.노란색 도화지를 반으로 접은후한쪽에 닭을 그리고 두겹으로 같이 자른다. 2.색종이를 오려서 닭의 깃털을 꾸며준다. | 노랑도화지 색종이 가위,풀 |
* 종이오리기 활동은 장장근을 발달시켜 두뇌 회전을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2003년11월 조선일보를 통하여 발표되었습니다. 가정에서 신문지,폐지등을 오릴 수 있도록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