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7년 이순신반(만5세)-5월
2007-06-05
2007년 5월 이순신 반 미술 계획안
교육 주제 : 지역사회
교육 목표 : 나의 주변에서 나를 도와주는 분이 있음을 알 수 있다.
5월 | 주 제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서점 그리기 (생활화) | 1. 배경그림을 그릴 수 있다. 2. 겹치기를 이해하여 표현할 수 있다. | 1. 서점에서 보았던 상황을 이야기하고겹치기에 대하여 설명한다. 2. 주인공이 되는 인물을 먼저 그리고 서점의 풍경을 그리도록 한다. | 크레파스 스케치북 |
2주 | 우리동네 지도그리기 (관찰화) | 1. 길이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2.길을 설명하기 위하여 특징 잡을 수 있는 것들을 기억하도록 된다. | 1. 길이란 무엇인지 이야기 합시다. 2. 우리집에서 곡교어린이 집까지 오는 길을 상상해 봅시다. 무엇을 보았나요? 3. 우리집 주변 건물과 환경을 생각하여 그려보도록 합시다. | 스케치북 색연필 싸인펜 |
3주 | 나를 소개합니다 (팝업북만들기) | 1.나를 표현하는 일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 1. 내가 좋아하는 동물, 모양등을 생각하여 그림으로 각장마다 표현합니다. 2. 나의 이름을 쓰고 나를 그려봅시다. | A3용지 색연필 싸인펜 |
4주 | 고마운 분 (지점토) | 1.지점토를 이용하여 만들기를 할 때에는 꼭 이음새부분을 없애도록 합시다. | 1.고마운 분의 얼굴을 떠올려 봅시다. 2.야쿠르트병에 밑바닥을 제외하고 모두 지점토를 붙인다. 3.이마, 뒷통수,양볼처럼 튀어나온 곳에 점토를 붙여 입체감을 준다. 4.고마운 분의 얼굴을 떠올리며 머리스타일,눈,코,입을 만들어준다. | 지점토 야쿠르트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