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7년 이순신반(만5세)-5월

2007-06-05

view :341
 

2007년 5월 이순신 반 미술 계획안


교육 주제 : 지역사회

교육 목표 : 나의 주변에서 나를 도와주는 분이 있음을 알 수 있다.

5월

주 제

학 습 목 표

학 습 활 동

준 비 물

1주

서점 그리기

(생활화)

1. 배경그림을 그릴 수 있다.

2. 겹치기를 이해하여 표현할 수 있다.

1. 서점에서 보았던 상황을 이야기하고겹치기에 대하여 설명한다.

2. 주인공이 되는 인물을 먼저 그리고 서점의 풍경을 그리도록 한다.

크레파스

스케치북

2주

우리동네

지도그리기

(관찰화)

1. 길이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2.길을 설명하기 위하여 특징 잡을 수 있는 것들을 기억하도록 된다.

1. 길이란 무엇인지 이야기 합시다.

2. 우리집에서 곡교어린이 집까지 오는 길을 상상해 봅시다. 무엇을 보았나요?

3. 우리집 주변 건물과 환경을 생각하여 그려보도록 합시다.

스케치북

색연필

싸인펜

3주

나를 소개합니다

(팝업북만들기)

1.나를 표현하는 일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1. 내가 좋아하는 동물, 모양등을 생각하여 그림으로 각장마다 표현합니다.

2. 나의 이름을 쓰고 나를 그려봅시다.

A3용지

색연필

싸인펜

4주

고마운 분

(지점토)

1.지점토를 이용하여 만들기를 할 때에는 꼭 이음새부분을 없애도록 합시다.

1.고마운 분의 얼굴을 떠올려 봅시다.

2.야쿠르트병에 밑바닥을 제외하고 모두 지점토를 붙인다.

3.이마, 뒷통수,양볼처럼 튀어나온 곳에 점토를 붙여 입체감을 준다.

4.고마운 분의 얼굴을 떠올리며 머리스타일,눈,코,입을 만들어준다.

지점토

야쿠르트병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