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7년 이순신반(만5세)-6월

2007-06-11

view :413
 

2007년 6월 이순신 반 미술 계획안


교육 주제 : 동물

교육 목표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물, 수중과 육상동물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5월

주 제

 학 습 목 표

 학 습 활 동

 준 비 물

1주

민화 

따라그리기

1. 우리나라 대표 동물은 무엇이었나 알 수 있다.

1. 조선의 민화책을 보며 민화가 무엇이며, 대표하는 동물이 무엇인지 살펴본다.

2. 먹지를 대고 연필로 따라 그릴 때에는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따라서 그려 빠진 곳이 없이 선을 따라서 꼼꼼하게 그린다.

스케치북

먹지

연필

2주

민화 채색하기

1. 오방색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1. 오방색에는 어떤 색이 있으며 의미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2. 동물마다 고유의 색을 지니고 있지만 자신의 미감에 맞도록 알록달록 채색하여 보자.

스케치북

색연필

싸인펜

3주

펄럭 나는 새

1. 움직이는 만들기를 통하여 자신감이 생긴다.

1. 종이를 2장 겹쳐서 새몸통,날개를 그리고 오린다.

2. 겹쳐그린 종이에 작은 빨대를 끼워 붙인다.

3. 큰빨대를 반을 가르고 작은빨대에 끼워 날개에 붙인다.

두꺼운종이

색상지

작은빨대

큰빨대

테이프

4주

동물원그리기

1. 여러 가지 동물의 특징을 표현하고 앞과 뒤 겹치기를 이용하여 공간을 확장 할 수 있습니다.

1. 동물원에서 볼 수 있는 여러 동물을 사진을 관찰합니다.

2. 동물을 구경하는 사람과 동물을 앞,뒤를 구분하여 겹치기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려봅시다.

스케치북

크레파스

5주

동물 만들기

(찰흙)

1. 찰흙놀이는 형태를 입체적으로 관찰하고 표현할 수 있으며 손 근육을 발달시키게 됩니다.

1. 동물의 사진을 관찰한다.

2. 자신이 만들고 싶은 동물을 정하고 끈을 감은 신문지가 보이지 않도록 찰흙을 붙이고 동물의 특징을 잡아서 표현합니다.

3. 다리가 몸통에 아래 부분에 있음을 강조하여 서 있도록 제작합니다.

끈을 감은 신문지

찰흙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