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7년 이순신반(만5세)-6월
2007-06-11
2007년 6월 이순신 반 미술 계획안
교육 주제 : 동물
교육 목표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동물, 수중과 육상동물은 무엇인지 알 수 있다.
5월 | 주 제 | 학 습 목 표 | 학 습 활 동 | 준 비 물 |
1주 | 민화 따라그리기 | 1. 우리나라 대표 동물은 무엇이었나 알 수 있다. | 1. 조선의 민화책을 보며 민화가 무엇이며, 대표하는 동물이 무엇인지 살펴본다. 2. 먹지를 대고 연필로 따라 그릴 때에는 위에서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따라서 그려 빠진 곳이 없이 선을 따라서 꼼꼼하게 그린다. | 스케치북 먹지 연필 |
2주 | 민화 채색하기 | 1. 오방색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 1. 오방색에는 어떤 색이 있으며 의미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2. 동물마다 고유의 색을 지니고 있지만 자신의 미감에 맞도록 알록달록 채색하여 보자. | 스케치북 색연필 싸인펜 |
3주 | 펄럭 나는 새 | 1. 움직이는 만들기를 통하여 자신감이 생긴다. | 1. 종이를 2장 겹쳐서 새몸통,날개를 그리고 오린다. 2. 겹쳐그린 종이에 작은 빨대를 끼워 붙인다. 3. 큰빨대를 반을 가르고 작은빨대에 끼워 날개에 붙인다. | 두꺼운종이 색상지 작은빨대 큰빨대 테이프 |
4주 | 동물원그리기 | 1. 여러 가지 동물의 특징을 표현하고 앞과 뒤 겹치기를 이용하여 공간을 확장 할 수 있습니다. | 1. 동물원에서 볼 수 있는 여러 동물을 사진을 관찰합니다. 2. 동물을 구경하는 사람과 동물을 앞,뒤를 구분하여 겹치기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려봅시다. | 스케치북 크레파스 |
5주 | 동물 만들기 (찰흙) | 1. 찰흙놀이는 형태를 입체적으로 관찰하고 표현할 수 있으며 손 근육을 발달시키게 됩니다. | 1. 동물의 사진을 관찰한다. 2. 자신이 만들고 싶은 동물을 정하고 끈을 감은 신문지가 보이지 않도록 찰흙을 붙이고 동물의 특징을 잡아서 표현합니다. 3. 다리가 몸통에 아래 부분에 있음을 강조하여 서 있도록 제작합니다. | 끈을 감은 신문지 찰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