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초등 1- 2학년
2000-05-08
월 | 학습내용 | 비고 |
3월 | 바이올린 명칭, 악기드는 자세, 활 잡는 방법 다시 복습 | 흥미 위주의 수업에서 집중적인 학습위주의 수업으로 조금씩 유도 |
A, E 선 온활 긋기 | 아름다운 소리내기 위해 팔이 릴렉스 욀 수 있도록 지도 | |
4분음표 박자 익히기, 4분음표 활 긋기 | 박자 쳐주면서 천천히 연습 | |
비행기 노래 바이올린으로 켜주면서 아이들과 노래부르기 | 아이들 입으로 부르게 함으로써 박자 익히기 | |
계명창 또는 손가락 번호 붙여서 노래부르기 | 지판번호 외우게 함으로써 쉽게 곡에 대해 접근하기 |
월 | 학습내용 | 비고 |
4월 | 비행기 악보 보며 첫째마디 손가락 번호 외우게 하기 | 라줄이나 미줄에서 비행기 마디연습시작 |
첫째마디 도시라시 솔파미파는 부점없이 4분음표로 천천히 긋기 | 아이들이 부점이라는 박자를 어려워하므로 부점없이 진행 | |
한주에 한마디 또는 두마디씩 진도나가기 | 꼭 손 가락 번호 먼저 외우게 하기 | |
첫째마디- 끝마디까지 전체적인 그룹연습 | 선생님이 박자 쳐주면서 정확한 리듬익히기 |
월 | 학습내용 | 비고 |
5월 | 비행기 연습과 같이 작은 별 주제곡 연습시작 | 비행기 그룹연습 시키면서 소리 다듬으며 작은별 노래연습 |
작은별 연주 들려주며 아이들과 같이 노래 불러보기 | 변주곡과 손가락 번호가 같으므로 수월하게 따라옴 | |
작은별 악보 보여주벼 진도나가기 | 노래 불러가며 연습시키기 | |
작은별 주젝곡 그룹으로 연습 | 정확한 리듬위해 박자 쳐주면서 그룹 연습시키기 |
월 | 학습내용 | 비고 |
6월 | 비행기와 작은별 주제곡 번갈아 가며 그릅연습 |
|
피아노에 맞춰서 그룹연습 |
| |
노래불러 가며 그룹연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