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8월 요리활동 (다람쥐/코끼리-만2세)
2003-10-13
활동명 | 팥빙수 |
활동일시 | 8월 2주 |
목표 | 팥빙수가 만들어지기 까지의 과정을 알 수 있다. / 얼음의 변화를 관찰할 수 있다. |
그룹형태 | 대그룹→소그룹 |
준비물 | 얼음가는 기계, 얼음, 팥, 연유, 우유, 미싯가루, 숟가락, 대접, 개인 그릇, 요리순서도 |
활동 내용 | 1. 재료를 소개한다. 2. 재료를 한 가지씩 그릇에 담는 시범 보인다. |
1. 각자 자리로 가서 책상위에 놓여있는 재료들을 관찰하며 맛을 조금씩 보게한다. 2. 개인 그릇에 재료를 한가지씩 차례로 넣어본다. 3. 재료를 다 넣은 후 한명씩 앞으로 나와 얼음 기계에 그릇을 놓고 손잡이를 돌려 얼음을 갈아본다. 4. 숟가락으로 재료와 얼음을 저으면서 얼음의 변화를 관찰해본다. 5. 팥빙수를 먹은 후 다시 대집단으로 모여 팥빙수가 되기 까지의 과정을 순서도를 보면서 이야기해본다. | |
평가 | 재료넣기 및 얼음 갈아보기에 직접 참여할 수 있어 좋았으나, 빙수기계 손잡이를 원아들 스스로 돌리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