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9월 요리활동 (만2세-다람쥐/코끼리)

2003-10-13

view :366

 

활동명

 호박전

활동일시

 9월 1주

목표

 요리 순서에 맞춰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 호박을 맛있게 먹어볼 수 있다.

그룹형태

 소그룹

준비물

 애호박, 밀가루, 달걀, 소금, 식용유, 전기 프라이팬, 거품기, 칼, 빵칼, 도마,

 거품기, 그릇, 접시, 요리순서도

활동

내용

 1. 교사의 시범 본 후, 안전칼로 호박을 잘라본다.

 2. 한 명씩 나와 호박에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푼 물에 담궈본다.

 3. 교사의 도움으로 전기 프라이팬에 올려놓고 변화되는 과정을 지켜본다.

    (안전거리 유지)

 4. 호박전을 맛본 후 요리 순서도를 다시 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평가

 평소 즐기지 않았던 호박을 직접 요리해 봄으로써 호박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었던 것 같다.

 

 

 

활동명

 꼬치 만들기

활동일시

 9월 4주

목표

 재료를 순서대로 끼워보고 재료에 관심을 갖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그룹형태

 대그룹→소그룹

준비물

 꼬치(이쑤시개), 메추리알, 오이, 비엔나 소세지, 도마, 칼, 접시

활동

내용

 1. 재료를 소개하고 꼬치 끼울 때 주의할 점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2. 미리 준비한 햄(살짝 데치기), 오이(적당한 크기로 잘라 놓기)를 제시하고,     메추리알은 껍질을 직접 벗겨본다.

 3. 교사의 시범과 그림을 보면서 재료들을 순서대로 꼬치에 끼워본다.

평가

 대부분 원아들이 시범을 보여준 것을 기억하고 재료들을 순서대로 꼬치에 끼워볼 수 있었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