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9월 요리활동 (만2세-다람쥐/코끼리)
2003-10-13
활동명 | 호박전 |
활동일시 | 9월 1주 |
목표 | 요리 순서에 맞춰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 호박을 맛있게 먹어볼 수 있다. |
그룹형태 | 소그룹 |
준비물 | 애호박, 밀가루, 달걀, 소금, 식용유, 전기 프라이팬, 거품기, 칼, 빵칼, 도마, 거품기, 그릇, 접시, 요리순서도 |
활동 내용 | 1. 교사의 시범 본 후, 안전칼로 호박을 잘라본다. 2. 한 명씩 나와 호박에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푼 물에 담궈본다. 3. 교사의 도움으로 전기 프라이팬에 올려놓고 변화되는 과정을 지켜본다. (안전거리 유지) 4. 호박전을 맛본 후 요리 순서도를 다시 보며 이야기를 나눈다. |
평가 | 평소 즐기지 않았던 호박을 직접 요리해 봄으로써 호박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었던 것 같다. |
활동명 | 꼬치 만들기 |
활동일시 | 9월 4주 |
목표 | 재료를 순서대로 끼워보고 재료에 관심을 갖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그룹형태 | 대그룹→소그룹 |
준비물 | 꼬치(이쑤시개), 메추리알, 오이, 비엔나 소세지, 도마, 칼, 접시 |
활동 내용 | 1. 재료를 소개하고 꼬치 끼울 때 주의할 점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2. 미리 준비한 햄(살짝 데치기), 오이(적당한 크기로 잘라 놓기)를 제시하고, 메추리알은 껍질을 직접 벗겨본다. 3. 교사의 시범과 그림을 보면서 재료들을 순서대로 꼬치에 끼워본다. |
평가 | 대부분 원아들이 시범을 보여준 것을 기억하고 재료들을 순서대로 꼬치에 끼워볼 수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