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7월 민들레/개나리 요리 활동 (과일 화채)
2003-10-15
활 동 명 | 과일화채 만들기 |
활동일시 | 7월 2주 |
목표 | 여름철과일의 겉모양과 속 모양을 관찰하여 본다 여름철 과일을 이용하여 음식을 만들어 본다 |
그룹형태 | 대그룹 |
준비물 | 여러 가지 여름철 과일, 투명 볼 ,음료, 개인접시, 개인 그릇, 빵칼, 요리 순서도, |
활동 내용 | 1. 필요한 재료를 살펴본다. →필요한 물건을 알아보고, 여러 가지 과일의 겉모양과 속 모양, 냄새를 관찰하여 본다 2. 요리 순서도를 보며 활동방법을 알아본다. |
1. 각 원아에게 개인접시와 빵칼을 나누어주고, 썰기 적당한 과일을 나누어준다 →과일을 납작하게 썰어 원아가 썰 수 있도록 한다 2. 접시 위의 과일이 무엇인지 이야기하여 보고, 교사의 시범을 따라 과일을 썰어 본다 3. 한 명씩 나와 커다란 볼에 재료를 넣는다 →접시를 정리 할 수 있는 자리를 준비하여 원아가 스스로 정리 할 수 있도록 한다. 4. 교사가 음료를 섞어 과일 화채가 되는 모습을 관찰하여 본다. 5. 원아가 먹을 수 있도록 개인그릇에 담아 나누어주고, 다같이 먹어본다 | |
평가 | 여름철 과일의 겉과 속, 맛을 탐색하고 연계활동으로 요리 활동을 하였고 빵칼을 이용하여 원아가 직접 과일을 썰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