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11월 요리활동 (다람쥐/코끼리 - 만2세)

2003-11-24

view :342

활동명

 짜장면 만들기

활동일시

 11월 1주

목표

 요리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고 변화하는 과정을 관찰할 수 있다.

그룹형태

 대그룹

준비물

 짜파게티 면, 비전(투명)냄비, 쟁반, 그릇, 물, 포크, 젓가락, 집게, 요리순서도

활동

내용

 <본활동>

 1. 활동 전개도 보며 준비물 및 활동순서를 알아본다.

 2. 주의할 점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3. 라면 자르기, 분말 스프 그릇에 담기, 물, 스프 냄비에 붓기, 저어보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시킨다.

 4. 면 색깔과, 모양의 변화를 관찰하고 각자 그릇에 담아주어 맛을 본다.

 <사후활동>

 1. 접시 모양 그림위에 짜장면 그려보기

평가

 요리활동을 한 후 바로 이어서 짜장면을 그려보도록 하자 원아들이 구불구불한 선을 쉽게 생각해 내어 그   려볼 수 있었다.

 

활동명

 스크램블

활동일시

 11월 3주

목표

 재료에 관심을 갖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그룹형태

 대그룹→소그룹

준비물

 부루스타, 후라이팬, 계란, 우유, 당근, 양파, 피망, 도마, 칼, 쟁반, 빵칼, 깊은그릇, 국자, 뒤집게

활동

내용

 1. 활동 순서도를 보면서 활동 순서를 알아본다.

 2. 야채를 조금씩 나누어 주어 직접 썰어보도록 한다.

 3. 큰 그릇에 계란과 우유를 섞어 원아들이 썰은 야채를 직접 넣어보고 한번씩 저어본다.

 4. 달궈진 후라이팬에 섞은 재료들을 쏟아 부은후, 뒤집게로 뒤적인다.

 5. 각자 접시에 덜어주고 맛을 본다.

평가

 평소 싫어하던 야채들을 직접 썰어보는 등의 경험을 하여서인지 야채를 골라내거나 거부하는 모습을 보이   지 않고 잘 먹을 수 있었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