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3년 11월 요리활동 (다람쥐/코끼리 - 만2세)
2003-11-24
활동명 | 짜장면 만들기 |
활동일시 | 11월 1주 |
목표 | 요리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고 변화하는 과정을 관찰할 수 있다. |
그룹형태 | 대그룹 |
준비물 | 짜파게티 면, 비전(투명)냄비, 쟁반, 그릇, 물, 포크, 젓가락, 집게, 요리순서도 |
활동 내용 | <본활동> 1. 활동 전개도 보며 준비물 및 활동순서를 알아본다. 2. 주의할 점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3. 라면 자르기, 분말 스프 그릇에 담기, 물, 스프 냄비에 붓기, 저어보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시킨다. 4. 면 색깔과, 모양의 변화를 관찰하고 각자 그릇에 담아주어 맛을 본다. |
<사후활동> 1. 접시 모양 그림위에 짜장면 그려보기 | |
평가 | 요리활동을 한 후 바로 이어서 짜장면을 그려보도록 하자 원아들이 구불구불한 선을 쉽게 생각해 내어 그 려볼 수 있었다. |
활동명 | 스크램블 |
활동일시 | 11월 3주 |
목표 | 재료에 관심을 갖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그룹형태 | 대그룹→소그룹 |
준비물 | 부루스타, 후라이팬, 계란, 우유, 당근, 양파, 피망, 도마, 칼, 쟁반, 빵칼, 깊은그릇, 국자, 뒤집게 |
활동 내용 | 1. 활동 순서도를 보면서 활동 순서를 알아본다. 2. 야채를 조금씩 나누어 주어 직접 썰어보도록 한다. 3. 큰 그릇에 계란과 우유를 섞어 원아들이 썰은 야채를 직접 넣어보고 한번씩 저어본다. 4. 달궈진 후라이팬에 섞은 재료들을 쏟아 부은후, 뒤집게로 뒤적인다. 5. 각자 접시에 덜어주고 맛을 본다. |
평가 | 평소 싫어하던 야채들을 직접 썰어보는 등의 경험을 하여서인지 야채를 골라내거나 거부하는 모습을 보이 지 않고 잘 먹을 수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