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5월 요리활동 (만2세 다람쥐/코끼리)
2004-09-03
활 동 명 | 잼바르기 |
활동일시 | 2004년 5월 2주 |
목 표 | - 요리활동의 순서를 알고, 스스로 참여하여 활동 할 수 있다 |
그룹형태 | 대그룹 |
준비물 | 요리순서도, 딸기잼, 식빵, 빵칼(플라스틱 칼), 접시, 그릇, 숟가락 |
활동내용 | 1. 요리순서도를 제시하고 활동을 소개한다. 2. 실제 재료를 보여주며 시범보여준다. (빵자르기(4등분) -> 한면에 잼 바르기 -> 다른 식빵을 잼 바른 식빵위에 얹기) 3. 빵칼을 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주의사항을 이야기 나눈다. 4. 접시, 빵 한쪽, 잼, 칼, 숟가락을 각각 나눠 준다. 5. 빵 자를 때 어려워하는 원아들 도와준다. 6. 딸기잼빵이 완성되면 우유와 같이 먹는다. |
평가 | - 요리활동에 대한 내용을 원아들이 잘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었다. - 잼을 전면에 고루 바르지는 못하는 원아들이 있었지만, 잼을 바른후 다른 빵을 얹어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