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5월 요리활동 (만2세 다람쥐/코끼리)

2004-09-03

view :431

활 동 명

 잼바르기

활동일시

 2004년 5월 2주

목   표

 - 요리활동의 순서를 알고, 스스로 참여하여 활동 할 수 있다

그룹형태

 대그룹

준비물

 요리순서도, 딸기잼,  식빵, 빵칼(플라스틱 칼), 접시,

 그릇, 숟가락

활동내용

 1. 요리순서도를 제시하고 활동을 소개한다.

 2. 실제 재료를 보여주며 시범보여준다.

  (빵자르기(4등분) -> 한면에 잼 바르기 -> 다른 식빵을 잼

   바른 식빵위에 얹기)

 3. 빵칼을 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주의사항을 이야기 나눈다.

 4. 접시, 빵 한쪽, 잼, 칼, 숟가락을 각각 나눠 준다.

 5. 빵 자를 때 어려워하는 원아들 도와준다.

 6. 딸기잼빵이 완성되면 우유와 같이 먹는다.

평가

- 요리활동에 대한 내용을 원아들이 잘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었다.

- 잼을 전면에 고루 바르지는 못하는 원아들이 있었지만, 잼을

  바른후 다른 빵을 얹어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을 수 있었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