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4년 4월 요리활동 (만 2세 다람쥐/코끼리)

2004-09-03

view :494

활 동 명

 딸기쥬스

활동일시

 2004년 4월 2주

목   표

 -요리활동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쥬스가 되어지는 과정(변화)을 관찰 할 수 있다.

그룹형태

 대그룹

준비물

 

 요리순서도, 믹서기, 딸기, 컵, 우유

활동내용

 1. 대그룹으로 앉아 요리 순서도를 보면서 과정을 알아본다.  

 2. 결과를 미리 예측해 볼 수 있는 질문을 해본다.  

 3. 원아들과 약속을 정한다.

 4. 재료 및 믹서기를 보여주며 탐색한다.

 5. 딸기를 원아들 앞에서 교사가 자르면서 시범을 보여준다.

 6. 딸기를 하나씩 원아들이 믹서기에 넣는다.

 7. 믹서기의 버튼을 누르고 내용물이 분쇄되는 모습을 관찰한다.

 8. 하나씩 과일을 갈아 컵에 따라주어 맛을 본다..

 9. 어떤 맛이 나는지 이야기 나눈다.  

평가

 - 믹서기안에서 딸기가 변해가는 과정을 보며 원아들이 관심

   갖고 볼 수 있었다. .

 - 딸기쥬스를 원아들이 만들어 먹어보며 직접 만들었다는

   성취감에 원아들이 즐거워 하였다.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