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6월 30일 과일 쉐이크 만들기- 코끼리, 다람쥐반
2005-09-06
요리일시 | 2005년 6월 30일 |
요 리 명 | 과일 쉐이크 만들기 |
활동목표 | *과일의 이름을 말해보고 색, 냄새, 모양등을 탐색해 볼 수 있다. *직접 만든 것을 간식으로 맛본후 느낌을 말해볼수 있다. |
그룹형태 | 4~5명씩 3그룹으로 나누어 활동 |
준 비 물 | 바나나, 키위, 접시, 과일칼, 빵칼, 우유, 믹서기 |
활동순서 | ①바나나와 키위를 소개하고 색을 이야기해본다. ②손에 만져보고 냄새도 맡아본다. ③교사가 키위를 껍질벗겨 주면 영아가 빵칼과 영아 요리칼로 잘라본다.(속 모양을 살펴본다) ④바나나도 영아가 껍질을 벗겨 접시에 담는다. ⑤우유를 믹서기에 넣고 좋아하는 과일을 둘중에 선택하여 믹서기에 넣는다. ⑥단추를 눌러 작동시켜 쉐이크를 만들어 맛있게 먹는다.
|
평 가 | *바나나와 키위의 차이점이 확연히 달라 영아들이 발견하고 이야기하기에 용이하였다. *요리 순서가 간단하고 색의 변화와 모양의 변화가 있어 영아들이 신기해하며 잘 관찰할 수 있었다. *우유를 넉넉히 넣어야 영아들이 마시기에 적당한 묽기가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