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8월 25일 샐러드 샌드위치 만들기-코끼리, 다람쥐
2005-09-06
요리일시 | 2005년 8월 25일 |
요 리 명 | 샐러드 샌드위치 만들기 |
활동목표 | *여러가지 재료를 구분하여 이름을 알고 모두 섞어 샐러드를 만들수 있다. *샐러드를 빵과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다. |
그룹형태 | 대그룹 |
준 비 물 | 찐감자, 옥수수통조림, 다진햄, 소금에 절여 다진 오이, 찐계란, 마요네즈, 식빵, 숟가락 |
활동순서 | ①여러 재료의 이름을 말해보고 영아들이 나와 큰 볼에 조금씩 담는다. ②마요네즈를 넣고 모두 섞어 모양이 변하는 것을 관찰한다. ③샐러드를 접시에 나누어 담아주면 영아들이 숟가락으로 빵위에 놓아본다. ④식빵을 위에 덮어 샌드위치를 만든다. ⑤교사가 빵칼을 사용하여 샌드위치를 잘라준다.(세모 또는 네모모양중 영아가 선택하는 모양대로) ⑥간식영역에서 맛있게 먹는다. |
평 가 | *옥수수나 다진 야채를 섞은 샐러드를 골라내는 것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영아가 먹기에 충분한 양이어서 배가 불러 점심식사 시간을 30분 뒤로 늦추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