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9월 1일 떡볶이 - 코끼리, 다람쥐
2005-09-06
요리일시 | 2005년 9월 1일 |
요 리 명 | 떡볶이 |
활동목표 | *여러 재료를 탐색해볼 수 있다. *여러 재료를 가지고 변화를 관찰하고 떡볶이를 만들수 있다. *즐거운 마음으로 나누어 먹을 수 있다. |
그룹형태 | 대그룹 |
준 비 물 | 떡볶이떡, 어묵, 빵칼, 고추장, 파, 양배추, 설탕, 마늘 |
활동순서 | ①손을 깨끗이 씻고 앞치마를 두른다. ②떡을 잘라 나누어 주고 영아들이 떡을 떼어 접시에 담는다. ③생선묵을 빵칼로 작게 잘라본다. ④속이 보이는 냄비에 재료들을 담아 끓이다가 고추장을 넣어 색이 변하는 것을 관찰한다. ⑤다 끓을 때까지 간이활동을 하며 기다린다 (이불 자동차, 노래) ⑥접시에 담아 형님반에 대접하고 맛있게 먹는다. |
평 가 | *핫플레이트가 버너보다 안전하나 끓는 속도가 더 느렸다. 간이활동을 준비하고 끓는 시간동안 기다릴 수 있어야겠다. *고추장을 적게 넣었으나 매운맛이 남아있었고 설탕을 충분히 넣어 매워하는 영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양배추와 떡, 떡볶이 물이 변하는 과정을 관찰하며 신기해하고 기대할 수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