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5년 9월 이순신반 요리활동(초코쉐이크)

2005-10-01

view :456
 

활동명

초코 쉐이크

활동일시

9월 4주

활동목표

맛의 변화에 대해 알고 맛을 느껴본다

믹서기의 용도와 안전한 사용방법을 안다

그룹형태

소그룹 (일반원아 6-7명, 통합원아 1명씩 총 5그룹)

준비물

우유, 초코가루, 아이스크림, 믹서기, 컵, 숟가락

활동방법

1. 요리순서 자료를 보면서 준비된 재료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어떤 재료들이 준비되어 있니? / 초코 쉐이크를 먹어본 적이 있니? / 초코 쉐이크는 어떻게 만드는 것일까?

2. 초코가루, 아이스크림, 우유의 색, 냄새 등에 대해 이야기 한다.

- 색깔은 어떠니? / 냄새를 맡아볼까?

3. 믹서기의 이름과 용도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이것을 본 적이 있니?/ 무엇을 할 때 사용하는 것일까?/ 믹서기는 어떻게 사용하는 것일까?

4. 아이스크림, 우유, 초코가루를 믹서기에 넣는다.

* 아이스크림을 쉽게 떠서 넣을 수 있도록 미리 냉동실에서 꺼내 놓는다.

* 유아들이 순서대로 돌아가면서 재료를 넣도록 하여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5. 믹서기의 뚜껑을 닫고 스위치를 누른 후 재료의 변화를 살펴보고 이야기 나눈다.

- 초코가루가 어떻게 되고 있니?

- 우유와 아이스크림은 어떻게 되고 있니?

* 믹서기 사용전 주의점에 대해 한번 더 이야기하여 유아 스스로 안전을 지키도록 한다.

6. 섞인 것을 컵에 따른 뒤 맛을 보며 맛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 한다.

평가

- 유아들이 믹서기에 대해 관심을 가졌고 안전을 지키며 직접 믹서기의 버튼을 눌러보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 여러 재료들이 변화되는 모습을 보며 친구들과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빙글빙글 돌아가면서 색이 변해요.)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