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만4세-5세

2000-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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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의는 신체 각 부분이
급속히 발달하는 시기로 움직임을 통하여 자아개념을 발달 시키고 사회적으로
협동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며 창의적 사고와 상징적 표현을 할 수 있도록
하고,특히, 단순한 체육적인 활동이기 보다는 창의적인 리듬과 무용을
위하여 발레 교육과 체조를 격주로 실시하고 있다.


size="2">9 월 교 육 계 획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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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돋움" size="2">종 목


face="돋움" size="2">내 용


face="돋움" size="2">발레

(첫째주)


팔 포지션(6~8번)


size="2">♣ 발포지션 1번 자세에서 발레의 기본 포지션 6~8번 까지 배워본다.


♣ 포지션의 각 번호의 따른 동작을 유의점을 고려하여 정확하게
배워본다. 각 포지션으로 움직일 때마다 반드시 앙바(아래)를 거치면서 끊임없이 움직인다.


#주의점


  • 반듯한 기본자세에서 동작을 행한다.
  • 어깨가 올라가지 않게 한다.
  • 시선은 항상 손 끝을 바라보게 한다.
  • 팔이 몸 중심선에서 뒤로가지 않게 한다.


체조

(둘째주)


근력과 훌라후프를 이용한 운동


size="2">♣ 근력


팔근력운동 -스케이트 타기 - 짝업고 앉았다 일어나기-토끼뜀
뛰기-다리벌려 손뼉치기


♣ 훌라후프를 이용한 운동


두발모아 뛰기-모듬발 뛰기-한발로 뛰기-훌라후푸 통과하기-목표물에
훌라후프 던지기-굴리기-굴려주면 달려가서 줍기-훌라후프 줄다리기


발레

(셋째주)


Changement

(샹즈망)


size="2">♣ 발 포지션 5번 자세에서 드미 뿔리에(demi-plie)에 호흡을 들어 발을
바꾸어 가볍게 뛴다.


#주의점


  • 착지할 때 발5번 포지션의 드미쁠리에 상태의 자세로 떨어지면
    도약시에는 두 발의 발끝이 포인트한 상태로 두 무릎을 붙인다.



체조

(넷째주)


유연성과 파라슈트를 이용한 운동


size="2">♣ 유연성


한쪽다리펴서 허리숙이기-두다리펴서 허리숙이기-엎드려허리젖히기-가슴펴기-다리벌리기


♣ 파라슈트를 이용한 운동


동그랗게 않아서 위,아래로 올렸다 내려보기-뒤로 누웠다 일어났다
해보기-두더지 잡기(여자가 흘들면 남자가 지나가도록 혹은 반대로)-쥐잡기(안에 들어가 있는 친구 못 나오도록
혹은 반대로)-흔들어 공 바깥으로 빼내기-선생님 헹가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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