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4월 사회체육교육계획안
2006-04-15
구분 | 기본스트레칭 | 율동체조 | 게임 | 질서교육 |
내용 | * 앉거나 누워서 하는 요가 스트레칭 | 빙고 | * 쥐를 잡자 | 앞으로 나란히 |
첫째주 | 인라인 | 인라인 1회차 |
둘째주 | 인라인 | 인라인 2회차 |
셋째주 | 유 , 초등연계 프로그램 | 줄점기 , 탭볼 , 왕복달리기 순환운동 |
넷째주 | 보드 | 보드 1회차 |
인라인 계획안 | ||
회차 | 4,5세 | 6,7세 |
1 | 씽씽카 균형잡기 , 간단한 거리 이동 | 인라인 보호장비 착용 , 제자리 걷기 |
2 | 간단한 거리이동 , 지그재그 코스이동 | 제자리 걷기 이동 , 옆으로 이동 |
3 | 지그재그 코스 이동 , 언덕 및 방향 회전 | 옆으로 이동 , 앞으로 이동 |
4 | 언덕 및 방향 회전 , 인라인 보호구 착용 | 단거리 이동 , 장애물 놓고 회전 연습 |
5 | 인라인 보호구 착용 , 인라인 신어보기 | 줄맞춰 일정한 거리 이동 |
6 | 인라인 신어보기 , 제자리 이동 연습해 보기 | 직진활주 연습 1단계 |
7 | 제자리 이동 연습해 보기 , 단거리 이동 | 직진활주 연습 2단계 |
보드 계획안 | ||
회차 | 4,5세 | 6,7세 |
1 | 앉아서 보드타기 및 손잡이를 잡고 전진해 보기 | |
2 | 일어서서 보드 밟고 전진해 보기 |
유, 초등 연계 기초 체력 프로그램 | |
줄넘기를 이용한 운동 | 세 종목 순환운동으로 진행됩니다. |
탭볼을 이용한 운동 | |
왕복달리기 5세 :20m , 6세: 30 m ,7세 :40 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