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006년 10월 사회체육 교육계획안
2006-10-13
구분 | 기본스트레칭 | 율동체조 | 게임 | 질서교육 |
내용 | ·대나무 만들기, 전화기 만들기 | 사랑느낌 | ·훌라후프달리기 | 한줄 줄맞추기 간격 넓히기 |
인라인 계획안 | ||
회차 | 4,5세 | 6.7세 |
1 | 줄맞추어 씽씽이 타기 장애물통과해보기 | 낮은자세로 전진해보기 |
2 | 인라인 보호구 착용 인라인 신어보기 | 양팔벌리고 낮은자세로 전진해보기 |
3 | 인라인신고 일어서기/ 넘어져보기 | 낮은자세로 반환점 돌아보기 |
4 | 인라인 신어보기 제자리 이동 연습해보기 | 직진활주 연습 1단계 |
5 | 제자리 이동 연습해보기 단거리 이동 | 직진활주 연습 2단계 |
6 | 씽씽이, 인라인 시험 응시 |
자전거 계획안 | ||
회차 | 4,5세 | 6,7세 |
1 | 패달 구르기, 브레이크 조작 단거리 이동해 보기 | |
2 | 단거리 이동. 브레이크 장거리 이동, 지그재그 방향 전환 |
유․초등 연계 기초 체력 프로그램 | |
훌라후프를 이용한 운동 | 두종목 순환운동 으로 진행 됩니다. |
제자리 멀리뛰기(기능장) | |
반별 가을 마라톤 대회 |
첫째주 | 인라인 | 인라인 4회차 |
둘째주 | 자전거 | 자전거 1회차 |
셋째주 | 유.초등연계수업 | 훌라후프, 마라톤 대회, 제자리 멀리뛰기 |
넷째주 | 자전거 | 자전거 2회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