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24) 베버, 무도회의 권유

2002-01-05

view :209
(월) 이번 주에는 즐거운 춤을 출 수 있는 음악을 골랐어요.무도회는 많은 사람들이 춤을 추기 위하여여 모여드는 모임이예요. 며칠만 있으면 추석인데 예쁜 한복을 입고 어른들께 절을하지요? 무도회에도 제일 멋있는 옷을 입고 가서 많은 사람들이 춤을 춘답니다.

(화) 조용히 들어보면 낮은 소리가 나는 악기인 첼로소리가 들릴거예요.남자의 소리로 표현해서 자기기가 마음에 드는 여자에게 "우리 무도회에 춤추러 갑시다" 하고 청합니다. 그러면 높은 소리가 나는 바이올린이" 아니예요 싫어요" 라면서 사양합니다 . 그러면 다시 한번 더 춤을 추자고 하면 여자가 못 이기는척 "그럴께요" 라면서 같이 춤을 추러 갑니다.

(수) 베버는 4살이 될때까지 걸음을 잘 못 걸을 정도로 몸이 아주 약했다고 합니다. 밥도 많이 먹고 운동도 열심히 해서 건강해져 결혼도 했는데 사랑하는 아내의 생일선물로 이 음악을 만들어 주었다고 합니다. 슈만이나 드비시는 딸을 위해서 음악을 만들어 주었다고 했었지요?

(목) 무도회에서 신나게 맞춰 추는 춤이 월츠입니다. 마지막에 춤을 다 춘 다음에 멋진 신사가 즐겁게 춤을 추어서 고맙습니다라고 첼로로 연주하면 여자는 어떤 악기라고 했지요? 무엇이라고 대답했을 것 같아요? 즐거웠습니다 라고 대답합니다.

(금) 우리 친구들 좋어하는 여자친구와 춤을 추기 위해서는 여자 친구가 좋아해야 하는데 여자친구를 괴롭히면 같이 놀자거나 춤을 추자고 하면 춤을 출까요?
quick-up quick-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