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어느 조그만 나라에 지그프리트라는 왕자가 있었어요. 어른이 되는 성인식을 축하하기 위해 무도회가 열렸어요. 그 자리에서 결혼 할 사람을 정하기로 되어 있었답니다. 그 전 날밤 사냥을 나간 왕자는 화살로 백조를 쏘려고 할때 공주 오데뜨가 나타나 이 백조들은 본래 사람이었으나 악마의 마술에 걸려 낮에는 백조가 되고 밤에는 사람의 몸으로 돌아 간다는 이야기를 해 줍니다.
(화) 이야기를 들은 왕자는 오데뜨를 사랑하게 되어 내일 열리는 무도회에 초대하게 됩니다. 그 때 동쪽이 밝아 오며 해가 뜨기 시작하자 아름다운 아가씨들은 다시 백조가 되어 날아 갑니다. 월츠를 들으면 경쾌해서 춤을 추고 싶은 마음이 들거예요.
(수) 드디어 무도회가 열리는 날 왕자는 오데뜨가 나타나기를 기다립니다. 이 때 나팔소리가 울리면서 오데뜨가 나탄납니다. 그러니 그 오데뜨는 가짜였오요. 악마가 자기 딸을 오데뜨공주로 꾸민거예요.이것도 모르는 왕자는 악마의 딸을 아내로 맞아 들인다고 이야기 했어요. 어떻게 되었을까요? 내이 이 시간에 얘기 해 드릴께요.
(목) 럴마 후에 모든것이 악마의 못된 짓이란걸 안 왕자는 진짜 오데뜨 공주를 찾아서 호수로 나갑니다. 왕자가 백조 오데뜨에게 모든것이 잚 못되었다고 사과를 함떄 화가 난 악마는 호수의 물을 넘치게 하여 그들을 호수에 빠뜨립니다. 그순간 왕자가 "나는 언제든지 당신을 위해 죽겠어요"라고 외치자 이 진정한 사랑의 힘 때문에 마법이 풀리고 그들은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금) 일 주일 내내 백조의 호수 이야기를 들려 드렸지요.이 월츠는 지그프리트 왕자의 성인삭에 나오는 음악으로 마음 속으로 박자를 맞추며 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