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생명력은 우리삶의 원동력임을 믿고 있습니다!

놀이를 통해 배운 어린이는 이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소개 이미지 아이콘

풍부한 경험과 다양한 활동의 기회를 통해 창의적인 사고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자신의 느낌에 충실하여 삶을 만족하게 이끌어갈 뿐만 아니라 지적 잠재능력 계발을 할 수 있는 창의적 사고능력 등의 기초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51) 에델바이스

2002-01-21

view :236
(월) 오늘 부터는 에델바이스란 노래를 들어 볼 거예요. 비엔나 소년 합창단의 합창으로 들어 볼건데 들어보면 아시겠지만 남자아이들이 부르지만 잘 들어보면 여자 목소리 같이 들릴거예요. 옛날에는 여자 합창단이 없었기 때문에 여자목소리 대신 소년으로 합창단을 만들었답니다.

(화) 우리가 잘 아는 슈베르트도 비엔나 소년 합창단에서 노래를 불렀다고 합니다. 우리 친구들 지금은 여자나 남자나 목소리가 비슷하지요.그러다가 나이가 들어 사춘기가 되면 여자 남자 목소리가 달라집니다.그러면 비엔나 소년 합창단에서 떠나야 한답니다. 이 합창단이 우리나라에 와서 공연 했을때 선생님도 가 본적이 있는데 정말 천사들의 소리 같이 들렸어요. 비엔나는 오스트리아 서울의 이름입니다.

(수) 이 노래는 오스트리아의 노래입니다.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에서 나오는 음악으로 오스트리아의 애국가 같은 노래입니다. 전 세계에서 이 노래를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사랑을 받는 곡입니다.

(목) 에델바이스는 히말라야라는 세계에서 제일 높은 산에서 자라는 식물로 알프스산의 상징으로 정해 졌어요. 6, 7월에 눈덮인 눈속 을 뚫고 나오는 여름꽃입니다. 눈이 덮였다고 히면서 여름 꽃이라고 하니까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히말라야는 세계에서 가장 높기 때문에 추워서 일년 내내 하얀 눈으로 덮여 있답니다.

(금) 우리나라 설악산에도 에델바이스가 자라는데 산을 찾는 사람들이 꺾어서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꽃을 꺾는 어른을 보면 꺾지 못하도록 해야겠어요. 그리고 우리들도 어린이집이나 공원에 있는 자연을 아껴야 겠습니다.
quick-up quick-up